▲ 손흥민 ⓒ연합뉴스/EPA
▲ 손흥민 ⓒ연합뉴스/EPA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손흥민(토트넘)의 침착함이 돋보인 경기였다.

토트넘은 13일(이하 한국 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22라운드 순연 경기에서 아스널에 3-0으로 이겼다.

경기 전부터 손흥민은 아스널의 경계 대상 1호였다. 최근 토트넘 득점 대부분이 손흥민 발끝에서 나왔기 때문이다. 정상적인 수비로 막기 힘들다 보니 거친 몸싸움은 당연했다.

홀딩은 경기 초반부터 손흥민을 거칠에 막았다. 그러나 선을 넘었다.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하고 말았다. 

전반 26분 홀딩은 손흥민을 두 손으로 잡아당겨 옐로카드를 받았다. 7분 후엔 쇄도하던 손흥민에게 팔꿈치를 사용해 또 옐로카드를 받았다. 그대로 경기장을 떠나야 했다.

잇따른 몸싸움에 양 팀의 선수들의 신경전까지 이어졌다. 손흥민은 가만히 있지 않고 화를 내면서 홀딩에 맞받아치기도 했다. 선을 넘은 홀딩과 다르게 손흥민은 침착했다. 다시 경기에 집중했다.

과거 리즈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한 공격수 노엘 웰란은 14일 '풋볼 인사이더'를 통해 "나는 손흥민이 프로답게 행동했다고 본다. 상대가 발로 차고, 공격적으로 나설 때는 되돌려줄 필요가 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냥 주저앉을 수는 없다. 싸울 준비가 돼 있다는 걸 보여줘야 한다. 손흥민이 프로답게 해결했다고 본다. 침착함을 잃지 않고 다시 일어나 달려가면서 홀딩을 테스트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실제로 싸움이 있었지만 손흥민이 이겼다고 본다. 그가 침착함과 프로다운 대처를 보였다. 홀딩은 바보 같은 실수를 저질렀다"라고 전했다.

한편 손흥민은 홀딩 퇴장 상황에 대해 "쓰러져 있어서 홀딩이 정확히 어떤 동작을 했는지 보지 못했다"고 웃었다.

이어 "그는 내 길목을 막았다. 공이 오고 있었기 때문에 내 입장에선 굉장히 위험한 경합이었다"라며 "VAR이 있기 때문에 당시 경고가 주어지지 않았더라도 다시 판독했을 것이다. 그건 분명한 반칙이었고, 옐로카드를 줄 상황이었다"고 강한 어조로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