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측면과 중앙을 오가며 투혼을 불살랐던 이승우. ⓒ한국프로축구연맹
▲ 측면과 중앙을 오가며 투혼을 불살랐던 이승우. ⓒ한국프로축구연맹
▲ 경기 종료 직전 터진 제주 유나이티드 김주공의 역전골. ⓒ한국프로축구연맹
▲ 경기 종료 직전 터진 제주 유나이티드 김주공의 역전골.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수원, 박건도 기자] 공격 포인트는 기록하지 못했지만, 여전히 위협적이었다.

수원FC는 15일 오후 2시 20분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2 12라운드에서 제주 유나이티드에 1-3으로 패했다.

이날 결과로 수원FC는 3승 2무 7패, 승점 11점으로 10위에 머물렀다. 제주는 6승 4무 2패를 기록하며 승점 22로 2위를 탈환했다.

이승우는 이날 공격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했다. 김승준과 라스가 투톱에서 호흡을 맞췄다.

경기 초반부터 견제를 받았다. 이승우는 전반 초반 상대 태클에 쓰러졌다. 한동안 경기가 중단됐지만, 금세 털고 일어났다. 10분에는 양발 드리블로 상대 수비를 벗겨내며 관중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득점기회도 맞았다. 이승우는 14분 장혁진의 패스를 받아 침투한 뒤, 정확한 왼발 슈팅으로 오른쪽 골문 구석을 노렸다. 그대로 빨려 들어가는 듯했으나, 슈팅은 골대를 강타하며 벗어났다. 1분 뒤에는 과감한 오른발 중거리 슈팅으로 제주의 간담을 서늘케 했다.

적극적인 수비가담도 멈추지 않았다. 29분에는 측면으로 재빨리 뛰어가 슬라이딩 태클로 상대의 흐름을 끊는 투혼을 보였다.

아찔한 장면도 있었다. 이승우는 31분 수원FC의 득점 당시, 문전에서 볼을 지키다 상대 태클에 뒤로 넘어졌다. 머리 뒤편이 땅과 강하게 충돌했다. 털고 일어난 뒤에도 뒤통수 쪽 통증을 호소했다. 이승우는 전반 종료 직전 날카로운 헤더로 득점을 노렸지만, 왼쪽으로 살짝 벗어났다.

후반전에는 상당히 고전했다. 이승우를 향한 제주의 견제가 강했다. 남기일 제주 감독은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이승우가 위협적인 구역에서 공을 쉽게 잡지 못하게 만들겠다. 선수들에게도 미리 강조했다”라고 밝힌 바 있다.

다소 수비가 몰리는 상황에서도 번뜩임은 여전했다. 이승우는 후반 23분 라스의 헤더 연결을 받아 과감한 중거리 슈팅으로 골문 구석을 노렸다. 공은 낮고 빠르게 날아갔지만, 골문 왼쪽으로 벗어났다. 수원FC는 27분 주민규에게 동점골을 내주며 리드를 지키지 못했다.

이승우는 후반 36분 김현과 교체되어 그라운드를 떠났다. 뒤에서 들어오는 상대 수비와 충돌했고, 넘어지는 과정에서 상체에 큰 충격을 받았다. 이승우는 통증이 심한듯 오른쪽 어깨를 부여잡았다. 부상 아쉬움에 고개를 저으며 벤치로 물러났다.

이승우 교체 이후 수원FC가 무너졌다. 44분 김주공에게 헤더 역전골을 내주며 경기가 1-2로 뒤집혔다. 심지어 추가시간에는 이창민에게 시즌 마수걸이 골을 허용하며 1-3으로 벌어졌다. 결국, 수원FC는 제주전 70분 넘게 리드를 잡았음에도 승점 획득에 실패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