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삼영 삼성 라이온즈 감독. ⓒ곽혜미 기자
▲ 허삼영 삼성 라이온즈 감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박정현 기자] “어제(1일) 김현준의 호수비가 결정적이었고, 이해승의 센스 있는 플레이가 데이비드 뷰캐넌의 호투와 연결됐다.”

허삼영 삼성 라이온즈 감독은 2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릴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전을 앞두고 지난 경기 선수들의 수비 집중력을 칭찬했다.

1일 키움전에서 중견수 김현준은 5회 1사 1,2루에서 호수비를 펼쳤다. 이정후의 타구에 몸을 날려 잡아내며 팀을 실점 위기에서 구했다. 뷰캐넌도 모자를 벗어 고마운 마음을 전할 만큼 승부처에서 나온 귀중한 수비였다.

유격수 이해승도 호수비 대열에 합류했다. 6회 2사 2루에서 후속타자 이지영의 유격수 왼쪽으로 빠져나가는 타구를 포구했다. 이후 오버런한 야시엘 푸이그를 3루에서 잡아내는 뛰어난 수비로 뷰캐넌의 어깨를 가볍게 했다.

허 감독은 “어제(1일) 김현준의 호수비가 결정적이었고, 이해승의 센스 있는 플레이가 데이비드 뷰캐넌의 호투와 연결됐다. 결국은 수비 뒷받침이 되어야 선발 투수가 승리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던 경기였다”며 박수를 보냈다.

이어 “이해승은 1루로 던지는 것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다음 플레이를 생각했던 점이 이해승이 전문 유격수로서 가지고 있는 역량이다. 김현준도 타고난 감각이 있다. 승부를 걸어야 할지, 안전하게 원베이스로 막아야 하는지, 그것이 판단력이다. 김현준은 좋은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삼성은 이날 구자욱(우익수)-김상수(2루수)-호세 피렐라(좌익수)-오재일(1루수)-이원석(지명타자)-오선진(3루수)-김태군(포수)-이해승(유격수)-김현준(중견수)로 선발 명단을 작성했다. 선발 투수는 알버트 수아레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