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철 kt 위즈 감독. ⓒ곽혜미 기자
▲ 이강철 kt 위즈 감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박정현 기자] “그동안 키움 히어로즈전에 안 좋았는데 잘 풀린 것 같다.”

kt 위즈는 9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전에서 7-1 승리를 거뒀다.

KBO 무대에 첫 등판한 선발 투수 웨스 벤자민은 3이닝 2피안타 3볼넷 3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고, 뒤이어 등판한 엄상백(4이닝 1실점)이 승리 투수가 됐다. 이채호(1이닝 무실점)와 하준호(1이닝 무실점)는 상대 타선을 잘 막아내며 팀 승리를 지켰다. 타선에서는 장성우가 4타수 3안타(1홈런) 5타점 1득점을 기록했고, 강백호와 배정대도 멀티히트로 힘을 보탰다.

1회 kt는 선취점을 냈다. 김민혁의 볼넷과 강백호의 2루타로 1사 1,3루가 만들어졌다. 이후 박병호의 땅볼 타점과 장성우의 1타점 적시타가 나와 2-0으로 앞서 갔다.

5회에는 4점을 뽑아 빅이닝을 완성했다. 선두타자 심우준이 좌전안타와 김민혁의 중전안타로 1사 1,2루가 됐다. 이어 강백호의 진루타로 만들어진 2사 2,3루에서 박병호가 몸에 맞는 공을 얻어내 2사 만루 기회를 잡았다.

후속타자 장성우는 상대 선발 타일러 애플러의 포심 패스트볼을 받아쳐 비거리 130m의 대형 만루 홈런을 쏘아 올리며 6-0으로 점수 차이를 벌렸다.

kt는 7회 김수환에게 솔로 홈런을 맞아 6-1이 됐지만, 9회 마지막 공격에서 장준원이 솔로포로 승리에 쐐기를 박아 7-1로 승리하며 키움전 6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경기 뒤 이강철 kt 감독은 “엄상백이 연투하는 힘든 상황에서도 4이닝을 잘 막아줬다. 팀을 위해 고생해줬다. 하준호도 3연투를 잘해줘서 고맙다. 타선에서는 중요한 찬스에서 강백호의 첫 안타가 나왔고, 장성우의 만루 홈런으로 승기를 가져왔다. 장성우는 영리한 볼배합을 보여주며 승리를 가져왔다. 그동안 키움전에 안 좋았는데 잘 풀린 것 같다”며 승리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