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 랜더스 김원형 감독이 심판 판정에 항의하다 퇴장했다. ⓒ 곽혜미 기자
▲ SSG 랜더스 김원형 감독이 심판 판정에 항의하다 퇴장했다.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김민경 기자] "야구를 정확히 해야지, 왜 감정으로 하냐고."

김원형 SSG 랜더스 감독이 감정을 추스르지 못하고 폭발했다. 김 감독은 8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NC 다이노스와 경기에서 선수단을 이끌다 3회초 돌연 퇴장 당했다. 주심의 스트라이크 판정에 항의하다 더그아웃 밖으로 쫓겨났다. 올 시즌 3번째 감독 퇴장, 5번째 볼 판정 항의 관련 퇴장이었다. 

문제 상황은 이랬다. SSG가 1-0으로 앞선 3회초 1사 1루에서 박성한이 상대 선발투수 이용준과 풀카운트 싸움을 펼치고 있었다. 이용준의 6구째 슬라이더가 좌타자 박성한의 바깥쪽 높은 곳으로 향했다. 스트라이크존을 벗어나 보일 만큼 살짝 빠진 타구였는데, 원현식 주심의 판정은 루킹 삼진이었다. 이때 1루주자 최지훈이 2루를 훔쳤는데, 포수 양의지가 거의 피치 아웃한 것처럼 공을 받아 2루로 송구하기도 했다. 

삼진으로 물러난 박성한이 억울한 표정을 짓는 찰나. 김 감독이 더그아웃을 박차고 걸어나오며 주심에게 격렬하게 항의하기 시작했다. 김 감독은 이때 꽤 언성을 높이며 분노를 표출했는데, "야구를 정확히 해야지 정확히, 왜 감정으로 하냐고"라고 말하는 김 감독의 목소리가 중계방송에 그대로 나갔다. 

이 한 장면만이 아닌, 이날 꾸준히 누적된 스트라이크 판정 불만을 표출한 것으로 짐작할 수 있는 김 감독의 말이었다. 

김 감독은 지난해 7월 4일 인천 롯데 자이언츠전에서도 김성철 주심의 스트라이크 판정에 불만을 표출하다 퇴장을 당한 적이 있다. 당시 김성철 주심을 밀치면서 강하게 항의해 크게 이슈가 됐다. 사령탑 데뷔 후 처음 경기 도중 지휘봉을 뺏긴 김 감독은 이후 볼 판정 관련 항의를 자제했지만, 약 1년 만에 또 한번 분노를 표출했다. 

경기 초반부터 사령탑이 자리를 비운 가운데 SSG는 NC와 팽팽한 접전을 치렀다. 4회초 1사 후 전의산이 데뷔 첫 안타를 2루타로 장식하고, 2사 3루에서 최경모가 좌전 적시타를 날려 힘겹게 2-0으로 거리를 벌렸는데, 5회말 2사 1, 3루 위기에서 손아섭에게 1타점 적시타를 내줘 2-1로 쫓겼다. 8회말에는 마티니에게 우익수 희생플라이를 허용해 2-2가 됐다. 

김 감독의 퇴장은 결과적으로 이날 경기 승리로 이어지지도, 지난 10경기에서 4승6패로 가라앉은 팀 분위기를 바꾸지도 못하고 찜찜한 뒷맛만 남겼다. SSG는 연장 12회까지 투수 7명을 쓰는 총력전을 펼쳤지만, 끝내 2-2로 비겼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