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트윈스 포수 유강남. ⓒ곽혜미 기자
▲ LG 트윈스 포수 유강남.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박정현 기자] 답답했던 흐름, LG 트윈스에게는 게임 체인저 유강남이 있었다.

유강남은 12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 베어스전에 4회 대타로 교체 출전했다. 투입 직후부터 경기가 끝날 때까지 공수 양면에서 활약하며 팀의 9-6 승리에 힘을 보탰다.

LG는 이날 허도환이 포수마스크를 쓰며 선발 투수 임준형과 배터리 호흡을 맞췄지만, 단 1이닝에 그쳤다. 이후 허도환은 4회 두 번째 타석을 앞두고 대타 유강남으로 교체돼 경기를 마무리했다.

유강남의 첫 타석은 4회였다. 선발 포수 허도환을 대신해 대타로 나서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로 서막을 알렸다. 이후 5회 답답했던 흐름을 바꾸는 적시타가 나왔다.

팀이 4-5로 뒤지고 있던 5회 1사 1,2루에서 상대 선발 로버트 스탁에게 1타점 적시타를 쳐내며 5-5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LG는 유강남이 포문을 연 뒤 홍창기의 2타점 3루타로 7-5 역전에 성공했다.

세 번째 타석인 7회 무사 1루에서는 좌전 안타를 쳐 무사 1,3루로 기회를 이어갔다. LG는 유강남이 만든 득점권 기회에서 상대 포일을 틈타 한 점을 더 추가하며 8-5로 달아났다.

수비에서도 빛났다. 8-6으로 접전이 이어지던 8회 2사 2,3루 대타 최용제의 타석에서 정우영이 흔들렸다. 공이 바닥으로 향했지만, 유강남이 몸을 날리는 안정적인 수비 능력으로 추가 실점을 막아냈다.

이날 유강남은 교체 출전에도 공격에서 4타수 3안타 1타점 1득점을 기록했고, 안정적인 수비 능력을 뽐내며 공수 양면에서 힘을 불어넣었다.

LG는 게임 체인저 유강남의 활약으로 잠실 라이벌 두산을 상대로 위닝시리즈를 달성하며 시즌 전적 34승1무26패로 3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