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집트전 벤투호 세 번째 득점을 기록한 조규성. 기뻐하는 손흥민. ⓒ곽혜미 기자
▲ 이집트전 벤투호 세 번째 득점을 기록한 조규성. 기뻐하는 손흥민.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상암, 허윤수 기자] 벤투호의 후반전 골잔치 서막을 알린 조규성(김천 상무)이 관중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벤투호는 14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친선 경기에서 이집트에 4-1 대승했다. 전반전까지는 2-1 흐름을 유지했지만 후반전에 내리 2골을 퍼부으며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감아차기로 팀 세 번째 득점을 기록한 조규성은 경기 후 “계속 발전하는 수밖에 없었다”라며 “마지막까지 많은 분이 경기장을 찾아 주셨다. 덕분에 유종의 미를 거뒀다”라고 밝혔다.

<다음은 조규성과의 일문일답>

-경기 소감은

마지막까지 많은 분이 찾아 주셨다. 덕분에 유종의 미를 거뒀다. 득점에 승리까지 기록해 기쁘다.

- 감독의 특별 지시가 있었나.

앞에서 상대 수비와 많이 싸우고, 공을 지키기를 바랐다. 제가 해야 하는 몫이었다.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싶었다.

-2주 동안 4경기를 치렀다. 자신을 스스로 평가하자면.

발전하지 않으면 힘들 것으로 생각했다.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겠다. 강팀들과 맞대결이 있었다. 계속 발전해야만 했다.

- 많은 분이 경기장을 찾아 주셨다.

많은 관중 앞에서 뛰어 감사했다. 매 순간 힘이 났다. 항상 즐겁게 해드리겠다. 승리로 보답하겠다. 4연전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