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이슨 테이텀과 스테픈 커리
▲ 제이슨 테이텀과 스테픈 커리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 임혜민 영상 기자] 대망의 6차전이 열립니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보스턴 셀틱스의 2022 NBA 파이널 6차전이 17일(한국 시간)에 열립니다.

시리즈 전적 3승 2패로 앞선 골든스테이트는 이날 승리한다면 2018년 이후 4년 만에 우승에 성공합니다. 

보스턴은 반격에 나섭니다. 홈 경기를 치르는 만큼 승부를 7차전까지 이어 가길 원합니다.

이번 승부의 세 가지 키포인트는 스테픈 커리의 득점력과 턴오버 싸움, 보스턴의 공격력입니다.

지난 5차전 보스턴은 커리 수비 압박 강도를 높였습니다. 그 결과 커리는 3점슛 단 1개도 넣지 못하면서 16점으로 부진했습니다. 커리가 직전 경기의 부진을 만회할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보스턴 입장에서 턴오버는 가장 중요한 과제입니다. 파이널 들어 턴오버 15.6개를 기록 중인데, 턴오버 이후 내준 실점도 20.6점으로 많았습니다.

보스턴이 승리하기 위해서는 공격이 살아나야 합니다. 파이널 들어 제이슨 테이텀(23.2점)과 제일런 브라운(21.4점)의 야투 기복이 심한 편입니다. 두 선수가 활약해야 승리 확률이 높아집니다.

과연 6차전에서 NBA 챔피언이 탄생할지, 아니면 시리즈가 7차전까지 이어질지 많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입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