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상현. 제공|MBC '도포자락 휘날리며' 제발회
▲노상현. 제공|MBC '도포자락 휘날리며' 제발회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첫 예능에 도전한 '파친코' 노상현이 새로운 이미지를 선보이겠다며 기대를 드러냈다. 

노상현은 7일 오후 서울 상암MBC에서 열린 MBC 새 예능 프로그램 '도포자락 휘날리며'(연출 황지영 김윤집) 제작발표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황지영, 김윤집PD를 비롯해 김종국, 지현우, 주우재, 노상현, 황대헌이 참석했다. 

애플TV '파친코'로 존재감을 알린 배우 노상현은 '도포자락 휘날리며'로 데뷔 후 처음으로 예능에 도전했다. 노상현은 "첫 예능이기도 하고 많이 긴장도 됐다. 어쨌든 가서 다같이 장사를 하는 입장, 여행하는 한명의 출연자로서 최대한 누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노력했다"고 말했다. 유창한 영어가 촬영에도 도움이 됐다고. 노상현은 "중간에 소리지르는 장면이 있는데, 분노는 아니고 승리의 포효 장면이다. 딱지치기를 이겨서 신나서 소리를 질렀다"고 해명하기도 했다. 

노상현은 "'파친코'에서는 상대적으로 무거운 역할이었고 작품도 무거워 그런 모습을 보여드렸다. 예능인 만큼 더 가벼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종국은 "속아서 왔다고 하지 않았냐"고 물었지만 노상현은 "아니에요"를 연발하며 "바빴지만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는 답으로 수습했다.

제작진이 "힐링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씀을 드렸다가…"라고 언급하자 김종국은 "보시는 분들이 힐링하면 된다. 일하러 가서 힐링하면 안된다"고 먼저 수습에 나섰다. 

‘도포자락 휘날리며’는 MBC 간판 예능 ‘나 혼자 산다’의 전성기를 연출한 황지영 PD의 신규 예능. K-POP, 드라마, 패션, 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가수 김종국, 배우 지현우, 모델 주우재, 배우 노상현, 쇼트트랙 국가대표 황대헌이 펼치는 ‘옴므 방랑 여행기’다. 동화같은 나라 덴마크를 배경으로 K아이템을 판매하며 한국의 문화를 알려가는 이들의 좌충우돌 여행기가 펼쳐진다. 

'도포자락 휘날리며'는 오는 7월 10일 오후 6시30분 첫 방송을 앞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