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과 히샬리송 ⓒ곽혜미 기자
▲ 손흥민과 히샬리송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허윤수 기자] 손흥민(30, 토트넘 홋스퍼)이 팀의 폭풍 영입을 반겼다.

토트넘은 지난 시즌 우여곡절을 겪었다. 개막 전부터 해리 케인(28)이 이적을 요구하며 이탈했고 누누 에스피리투 산투(48) 감독 아래 추락을 거듭하기도 했다.

결국 부진은 사령탑 교체로 이어졌고 안토니오 콘테(52) 감독이 부임했다. 콘테 감독은 빠르게 팀을 재정비했다. 마음을 다잡은 케인도 본격적으로 활약하기 시작했다.

아스널과 엎치락뒤치락 4위 싸움을 이어간 토트넘은 최종 승자가 되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따냈다.

이적시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콘테 감독은 구단에 전력 보강을 강력하게 요청했다. 토트넘 역시 콘테 감독에게 힘을 실어주기로 했다.

이반 페리시치(33)를 시작으로 프레이저 포스터(34), 히샬리송(25), 이브 비수마(25) 등을 영입했다. 토트넘의 추가 영입 행보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지난 시즌 중반 데얀 쿨루셉스키(22)와 로드리고 벤탄쿠르(25)를 통해 재미를 본 토트넘은 또 한 번의 대박을 기대 중이다.

손흥민도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영국 매체 ‘스퍼스 웹’은 ‘디 애슬레틱’을 인용해 그의 말을 전했다.

손흥민은 “언제나 경쟁을 옳다. 자신을 포함한 팀 동료의 기량을 향상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로테이션을 할 수도 있고 다른 스타일의 축구도 가능하다. 다른 움직임을 보여줄 수도 있다”라며 두터운 선수층이 가져올 수 있는 효과를 설명했다.

특히 공격수 히샬리송과의 호흡도 기대했다. 그는 최근 국내에서 펼쳐진 토트넘의 프리 시즌에도 참가했다. 세비야와의 경기에선 상대 선수와 신경전을 벌인 손흥민을 적극적으로 보호하며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손흥민은 “히샬리송과 같은 선수를 영입하는 건 놀라운 일이다. 뛰어난 선수이기에 정말 즐기고 있다. 그와 함께한지 4일밖에 되지 않았지만 정말 가까운 친구가 됐다”라며 빠르게 적응하는 모습을 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