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 손흥민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손흥민(30)이 개막전에서 1도움을 적립했다. 날카로운 택배 크로스로 토트넘 공격을 이끌었다. 양 팀 공격수 통틀어 평점도 상위권이었다.

토트넘은 6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라운드 홈 개막전에서 사우샘프턴을 4-1로 완벽하게 꺾었다.

토트넘이 강한 전방 압박에 손흥민과 케인이 골망을 노렸지만, 사우샘프턴이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12분 측면에서 정돈되지 않았지만 컷백을 시도했고, 워드-프라우스가 감각적인 슈팅으로 골망을 뒤흔들었다.

토트넘이 동점골로 균형을 유지했다. 전반 21분, 클루셉스키가 반대쪽에서 침투하던 세세뇽 머리에 정확하게 전달했고, 사우샘프턴 골망을 뒤흔들었다. 전반 30분에 역전골까지 터트렸다. 손흥민이 측면에서 자로 잰 듯한 크로스를 올렸고, 다이어가 헤더로 방향만 돌려 득점했다.

토트넘이 추가골을 만들었다. 후반 16분 빠르게 볼을 끊어, 손흥민, 에메르송, 케인, 클루셉스키가 역습을 했다. 에메르송이 손흥민의 패스를 받아 크로스를 시도했는데, 사우샘프턴 수비 살리수가 제대로 걷어내지 못하며 자책골을 기록했다. 이후에 클루셉스키가 완벽한 슈팅으로 쐐기를 박으며 토트넘에 승기를 안겼다. 

경기 종료 뒤에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손흥민은 평점 8.2점을 받았다. 막판에 추가골을 적립했고 측면에서 영향력을 보인 데얀 클루셉스키가 8.6점으로 양 팀 공격수 중 최고 평점이었다. 케인은 7.2점을 받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