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은 혼신의 힘을 다해 뛰었다. ⓒ연합뉴스
▲ 손흥민은 혼신의 힘을 다해 뛰었다. ⓒ연합뉴스
▲ 손흥민은 혼신의 힘을 다해 뛰었다. ⓒ연합뉴스
▲ 손흥민은 혼신의 힘을 다해 뛰었다.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도하(카타르), 월드컵 특별취재팀 이성필 기자] '캡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은 전력을 다해 뛰었지만, 되는 것이 없었다. 

손흥민은 6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스타디움 974에서 열린 브라질과의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 선발로 출전했다. 

조별리그 3경기에 이은 강행군이었다. 안면 보호 마스크를 착용하고 나서 시야 확보에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조력자 역할을 해왔고 포르투갈전에서 후반 추가시간 황희찬(울버햄턴)의 결승골에 절묘한 침투 패스로 도움을 기록했다.

기쁨의 눈물을 흘렸던 손흥민이지만, 브라질을 상대로는 쉽지 않았다. 볼만 잡으면 적어도 2~3명의 수비가 달라붙었다. 공간을 향해 돌파하는 손흥민의 성향을 아는 수비진이 구석으로 몰아가며 패스를 차단했다. 

마스크가 계속 벗겨지기를 다반사, 손에 들고 있다가 다시 착용하는 일이 다반사였다. 그래도 들고 뛰며 뭐라도 해보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브라질은 골을 넣으면 현란한 세리머니로 한국의 기를 죽였다. 손흥민과 안면이 있는 카세미루(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세리머니 후 복귀 과정에서 손흥민에게 한참이나 말을 건네고 가는 모습이었다.  

그래도 신경 쓰지 않고 뛴 손흥민은 볼을 쥔 골키퍼 앞까지 뛰어가 전방 압박을 하며 체력을 불태웠다. 작은 희망이라도 보여준다면 그것으로 되는 일이었다. 경기 분위기가 브라질에 넘어갔지만,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의 역할을 한 손흥민이다. 

1-4로 경기가 끝난 뒤에는 동료들에게 모두 다가가 악수를 청하며 수고했다고 격려한 손흥민이다. 그의 세 번째 월드컵은 16강으로 끝났다. 토트넘 홋스퍼 절친 히샤를리송이 진하게 안아주며 마음도 녹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