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전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경기력을 선보인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망).
▲ 한국전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경기력을 선보인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망).

 

[스포티비뉴스=도하(카타르), 월드컵 특별취재팀 송경택 기자] 마음가짐도 세계 최고 수준이었다.

브라질은 6일 오전 4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카타르 974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과 2022 카타르월드컵 16강 경기에서 4-1로 이겼다. 이날 결과로 브라질은 오는 10일 0시 16강에서 일본을 꺾은 크로아티아를 만난다.

우승 후보임을 입증했다. 브라질은 벤투호를 상대로 전반전에만 4골을 폭격했다.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망),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 히샤를리송(토트넘 홋스퍼) 등이 포진한 공격진의 화력이 빛났다. 간결한 패스와 화려한 개인기로 한국 수비를 공략했다.

뒷문도 탄탄했다. 베테랑 티아구 실바(첼시)와 마르퀴뇨스(파리 생제르망)가 중심을 잡았고, 카세미루(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미드필드에서 상대를 압도했다. 위기 상황에서는 골키퍼 알리송 베케르(리버풀)의 선방이 빛났다.

한국전에서 80분을 소화한 네이마르는 경기 최우수 선수로 선정됐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 나선 네이마르는 “하나님께 감사하다. 경기장에 돌아와 훈련하고 해야 할 것들을 할 수 있게 해줘 감사하다”라며 “물리치료사에게도 감사하다. 좋은 경기력을 보여 기쁘다. 뛰어난 선수가 많았다. 최우수 선수로 선정이 되기도 힘들었을 것이다. 열심히 뛰어 좋은 결과 나왔다. 팬들과 함께해 훌륭한 파티가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몸 상태에 아무 이상이 없었다. 네이마르는 세르비아전 태클로 인해 한국전에 앞서 두 경기에서 휴식을 취했다. 네이마르는 “발목 통증은 없다. 경기력에 만족한다”라며 “여전히 발전을 원한다. 100% 만족은 없다. 더 높은 목표를 세워야 한다. 최우수 선수상은 팀 동료를 위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네이마르는 “모든 팬께 감사하다. 부상 당시 굉장히 힘들었다. 월드컵에 다시 뛰지 못할 것이라는 두려움도 있었다”라며 “팀원과 가족들의 응원을 받았다. 격려 메시지도 많았다. 큰 힘이 됐다. 경기력으로 보답하는 수밖에 없었다. 브라질이 우승하도록 돕겠다. 나의 꿈이자 목표다. 상대를 얕보지 않으려 했다. 승리할 수 있어 만족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