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샤를리송 득점 당시 흥겨운 춤사위를 선보인 치치 브라질 감독.
▲ 히샤를리송 득점 당시 흥겨운 춤사위를 선보인 치치 브라질 감독.

[스포티비뉴스=도하(카타르), 월드컵 특별취재팀 송경택 기자] 브라질 감독이 한국전 흥겨운 춤사위를 선보인 이유를 밝혔다.

브라질은 6일 오전 4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카타르 974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과 2022 카타르월드컵 16강 경기에서 4-1로 이겼다. 이날 결과로 브라질은 오는 10일 0시 16강에서 일본을 꺾은 크로아티아를 만난다.

우승 후보임을 입증했다. 브라질은 벤투호를 상대로 전반전에만 4골을 폭격했다.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망),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 히샤를리송(토트넘 홋스퍼) 등이 포진한 공격진의 화력이 빛났다. 간결한 패스와 화려한 개인기로 한국 수비를 공략했다.

뒷문도 탄탄했다. 베테랑 티아구 실바(첼시)와 마르퀴뇨스(파리 생제르망)가 중심을 잡았고, 카세미루(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미드필드에서 엔진역할을 해냈다. 위기 상황에서는 골키퍼 알리송 베케르(리버풀)의 선방이 빛났다.

유독 팬 서비스에 진심이었던 브라질 국가대표팀이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 나선 치치 브라질 감독은 “팬들에게 감사를 표현했다. 응원을 받을 때 기분이 좋다. 득점뿐만 아니라 네이마르의 부상 상황에도 큰 사랑을 표현해줬다. 우리는 보답해야만 한다”라고 밝혔다.

한국전 브라질은 에데르 밀리탕(레알 마드리드), 다닐루(유벤투스), 네이마르를 선발로 내세웠다. 치치 감독은 “부상 선수 모두 뛰고 싶어했다”라며 “다만 가브리엘 제주스(아스널)의 부상은 화가 난다. 특정 인물이 정보를 잘못 퍼트렸다”라고 설명했다.

전력 우위에도 방심은 없었다. 세사르 삼피우 브라질 수석코치는 “한국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 한국도 브라질을 잘 파악했을 것이다. 과거 경험을 토대로 한국의 약점을 분석했다”라고 설명했다.

강호 브라질은 더 높은 곳을 바라보고 있었다. 우승 트로피를 차지하겠다는 각오다. 치치 감독은 “대담한 공격수들이 많다. 한국전에도 인상적인 경기를 펼쳤다. 다들 열심히 준비했다. 도덕적으로 훌륭한 선수도 많다. 균형이 잘 잡힌 팀이다”라며 전력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경기 도중 감독의 춤이 화제였다. 치치 감독은 히샤를리송의 득점 당시 흥겨운 춤 세리머니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에 대해 치치 감독은 “브라질 선수들 특유의 언어가 있다. 나는 춤을 잘 추지 못하지만, 선수들이 원했다. 춤을 배워야만 했다”라며 “특정인들은 감독이 이런 행동을 하는 데 비판적이다. 오해도 불러일으키기도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긍정적인 부분만 봤으면 하다. 파울루 벤투 대한민국 감독은 브라질 클럽팀(크루제이루)도 맡지 않았나. 그를 존경한다는 것을 알아줬으면 하다. 상대를 폄하할 생각은 없었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