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승우. 출처ㅣJTBC
▲ 조승우. 출처ㅣJTBC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배우 조승우가 자신의 캐릭터에 남다른 애정을 갖고 구축한 점을 언급했다.

JTBC 드라마 '신성한, 이혼' 제작발표회가 2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연출을 맡은 이재훈 감독과 배우 조승우, 한혜진, 김성균, 정문성이 참석했다.

이날 조승우는 신성한 캐릭터에 대해 "감정을 음악으로 쏟아내는 설정은 제가 작가님께 부탁을 드렸다. 황시목 검사가 사건을 맡았을 때 그만이 사건에 접근하는 방식과는 다르게, (신성한은)전직 피아니스트였고 음대 교수였던 사람이다. 소송이나 케이스를 맡을 때 그 과정에서 본인이 생각해볼 때 음악적인, 음악을 연주하듯이, 악보를 해석하듯이 접근하는게 어떨까요 라고 제시했다"고 말했다.

이어 "신성한은 깊은 상처를 가지고 있지만 내면은 굉장히 머리 끝부터 발 끝까지 굉장히 인간미가 있고 사람을 존중할 줄 알고, 굉장히 따뜻한 사람이다. 그런 케이스를 맡을 때도 항상 상대를 배려할 줄 알고 존중할 줄 안다. 인간미 때문에 이 작품을 선택할 때 큰 의미가 있었다"고 밝혔다.

'신성한, 이혼'은 현기증 나도록 예민한 아티스트 출신의 이혼 전문 변호사 신성한이 마주하는 상상 이상의 이혼 의뢰들과 부질없이 찰떡인 세 친구의 후끈한 케미스트리를 담은 유쾌한 휴먼 드라마다. 오는 4일 오후 10시30분 첫 방송.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