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선형 ⓒKBL
▲ 김선형 ⓒKBL

[스포티비뉴스=잠실, 이민재 기자] 서울 SK가 6라운드를 무패행진으로 마무리했다.

SK는 29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6라운드 최종전 원주 DB와 홈경기에서 86-75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SK는 6라운드 전승에 성공했다. 9연승으로 정규리그를 마무리했다. 

4강 플레이오프 직행에는 아쉽게 실패했다. 같은 시간에 열린 창원 LG-울산 현대모비스전에서 LG가 승리했기 때문이다. SK는 36승 18패로 LG와 같은 승률을 기록했다. 이 경우 상대 전적을 따져야 하는데, 3승 3패로 동률이다. 득실차에서는 SK가 밀려 결국 3위를 기록했다.

전반전까지 DB가 43-39로 앞섰다. 김종규가 13점으로 팀의 공격을 이끌었다. 팀 야투 성공률이 55%나 될 정도로 전반전 공격이 잘 풀렸다. SK는 김선형과 최부경이 22점을 합작하며 힘을 냈지만 리드를 내주고 말았다.

3쿼터 들어 SK가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야투가 폭발했다. 여러 선수들이 득점에 관여하면서 유기적인 팀플레이를 선보였다. 수비까지 살아나기 시작했다. 오재현을 중심으로 외곽에서 강한 압박에 나섰다. 이를 통해 64-62로 역전에 성공했다.

SK는 4쿼터 초반부터 분위기를 다시 주도했다. 탄탄한 수비 이후 김선형의 득점이 연달아 나오면서 간격을 벌리기 시작했다. 

팽팽했던 흐름은 순식간에 두 자릿수 점수 차이로 벌어졌다. DB는 경기 막판까지 추격전에 나섰으나 이미 벌어진 점수 차이를 좁히기에 어려움이 있었다.

김선형이 25점 8어시스트 2스로 팀 승리를 이끌었고, 최부경이 19점 11리바운드 2스틸로 힘을 보태면서 SK가 승리로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