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체육회가 문화체육관광부에 변경된 정관 허가와 로잔 국외연락사무소 승인 등을 촉구했다. ⓒ대한체육회
▲ 대한체육회가 문화체육관광부에 변경된 정관 허가와 로잔 국외연락사무소 승인 등을 촉구했다. ⓒ대한체육회

[스포티비뉴스=방이동, 박대현 기자] 대한체육회가 1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2023년도 임시 대의원 총회를 열었다.

총회에서 정관 개정, 로잔 국외연락사무소 운영 계획 등의 안건을 심의·의결하였다. 

아울러 문화체육관광부가 대한체육회 운영에 과도한 간섭을 하고 있다는 대의원 질타가 이어졌다. 이에 대의원진 뜻을 담은 대정부 결의문을 발표하기로 결정했다.

여러 대의원은 "문체부가 대한체육회 대의원 총회의 적법한 결의 절차를 거친 정관 변경을 허가하지 않는 건 체육단체를 무시하는 행위"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로잔 국외연락사무소 조성 사업을 둘러싼 갈등 역시 거론됐다. "해당 사업은 정부에서 강조하는 스포츠분야 글로벌 인재 양성과 국제스포츠외교 역량 강화와도 직접 관련되는 것"이라면서 "국회 심의를 거쳐 반영된 사업을 문체부가 이행하지 않는 건 이해하기 어렵다. 상응하는 책임이 따라야 할 것"이라고 성토했다.

▲ 대한체육회가 1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2023년도 임시 대의원 총회를 열었다. ⓒ대한체육회
▲ 대한체육회가 1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2023년도 임시 대의원 총회를 열었다. ⓒ대한체육회

뿐만 아니라 정관 허가와 로잔 국외연락사무소 사업 지연 건에 대해 국회, 대통령실, 총리실 등에 요청해 시시비비를 가려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더불어 문제 해결을 위한 장관 면담을 요청하고 신속히 해결되지 않을 경우 체육인 궐기 대회 등 모든 체육단체가 동참하는 더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는 의견 또한 제기됐다. 

의장인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참석한 대의원 의견을 모아 문체부 장관 면담을 추진하는 등 문체부와 현안 문제를 조율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총회에서 거론된 내용을 종합한 대정부 결의문도 발표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총회에선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대한민국 선수단장으로 내정된 이혁렬 대한바이애슬론연맹 회장의 대회 지원 협조 요청이 있었다. 

각 체육단체를 대표하는 대의원은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동참과 지원을 다하기로 뜻을 모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