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찬규 ⓒ곽혜미 기자
▲ 임찬규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신원철 기자] LG 임찬규가 시즌 첫 등판에서 롤러코스터를 제대로 탔다. 경기 시작부터 밸런스를 잃은 상태로 '역투'를 남발하더니, 1회 3실점 뒤로는 다시 지난해 공을 되찾았다. 

임찬규는 5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 선발로 나와 5이닝 4피안타 3볼넷 6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실점이 전부 1회에 몰렸고 2회부터 5회까지는 1피안타 2볼넷 6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시작부터 안 풀렸다. 이용규에게 던진 4구가 전부 스트라이크존을 벗어났다. 그냥 벗어난 정도가 아니라 포수 유강남의 사인과 반대로 가는 공이었다. 전병우는 우익수 뜬공으로 막았지만 이정후에게 2루타를 맞고 득점권에 주자 2명을 보냈다. 야시엘 푸이그에게는 몸쪽 승부를 들어가다 몸에 맞는 공을 내주고 만루에 몰렸다. 

만루에서는 김혜성에게 2타점 적시타를 맞았다. 계속된 1사 1, 3루에서는 김주형을 1루수 땅볼로 막았지만 3루 주자 푸이그에게 홈을 내줬다. 송성문을 유격수 오지환의 호수비로 잡아내면서 어렵게 1회를 마쳤다. 여기까지 24구가 필요했다. 

2회부터는 차츰 안정을 찾았다. 1사 후 신인 박찬혁에게 좌전안타를 맞고, 이용규에게 또 한번 볼넷을 허용했지만 전병우와 푸이그를 삼진으로 돌려세워 실점을 막았다. 3회는 삼자범퇴. 4회는 실책과 볼넷으로 이정후 앞에 주자 2명을 보냈지만 결국 1루수 땅볼로 위기를 잠재웠다. 5회는 삼자범퇴였다. 

임찬규가 밸런스를 잡으면서 LG 타선도 힘을 냈다. 3회 오지환의 2루타와 박해민의 땅볼로 1점을 따라붙고, 4회 송찬의의 적시타로 1점 차까지 추격했다. 6회에는 키움 신인 노운현을 상대로 2사 후 3점을 몰아치면서 경기를 뒤집었다. 임찬규는 어느새 승리 요건을 갖추게 됐다.

LG는 6회부터 불펜을 가동해 개막 3연승을 달렸다. 김진성-김대유-정우영(1실점)-함덕주가 각각 1이닝을 책임졌다. 9회 김현수의 쐐기 3점포까지 터지면서 경기는 LG의 8-4 승리로 끝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