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서울 안익수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 FC서울 안익수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상암, 허윤수 기자] FC서울이 안방 무패에는 이유가 있었다.

서울은 21일 오후 4시 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성남FC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1 2022 14라운드 안방 경기를 치른다.

2연승을 달리던 서울은 지난 경기에서 강원FC에 일격을 당했다. 0-1로 패하며 상승세를 잇지 못했다.

하지만 안방 강세는 여전하다. 홈 3연승으로 고공 행진 중이다. 원정에서 당한 패배를 9년 만의 안방 4연승으로 만회하겠다는 각오다.

이날 서울은 박동진, 조영욱, 권성윤, 한승규, 팔로세비치, 기성용, 김진야, 오스마르, 이한범, 이태석, 양한빈(GK)이 선발로 나선다.

경기 전 안익수 감독은 “팬들이 찾아주셨으니 열심히 잘하겠다”라고 짤막한 각오를 밝혔다.

강원전 패배에도 팀 내 분위기는 이상이 없다. 안 감독은 “과정 중에 한 경기다. 일희일비하지 말고 가고자 하는 길에서 문제점을 찾고 회복해야 한다”라며 개의치 않았다.

흥미로운 기록도 있다. 서울은 안 감독 부임 후 코로나19로 벤치에서 빠졌던 한 경기를 제외하곤 홈에서 진 적이 없다. 성적은 9경기 4승 5무.

안 감독은 “이번에 첫 동계 훈련을 하며 선수들과 목표를 세웠다. 우리를 지지하고 응원하는 팬들에게는 감동을 줄 수 있는 경기를 하자고 했다. 그런 경기를 통해 정체성을 정립하는 기틀을 마련하자고 했다. 선수들이 더 나은 이야기를 통해 경기에 임하는 게 그 요인 같다”라고 설명했다.

이날 서울은 양한빈이 선발에 복귀했고 나상호는 명단에서 빠졌다. 안 감독은 “프로라는 게 항상 경쟁 구도에 있다. 어느 선수든 준비된 선수가 투입되고 기회를 가져가는 것이다. 특별한 부분은 없다”라고 양한빈 선발 배경을 밝혔다.

나상호에 대해선 “5월 한 달 동안 7경기를 치러야 하는 상황이다. 이틀에 한 번꼴로 경기하다 보니 부상 위험 등 여러 가지 위험 요소가 있다. 특히 나상호는 서울과 한국의 대표 선수이기에 컨디션 부분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안 감독의 말처럼 빠듯한 일정을 소화 중이지만 조영욱과 이한범은 23세 이하(U-23) 아시안컵에 차출된다. 그는 “피로가 누적된 상태에서 아시안컵 소집되지만, 팀과 개인의 영광이기도 하다. 국가를 대표하는 건 큰 영광이기에 소임을 다해야 한다. 이것 또한 이겨내야 하는 과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