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지은(아이유). 제공|EDAM엔터테인먼트
배우 이지은(아이유). 제공|EDAM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배우 이지은(아이유)이 칸 영화제에 한 번만 더 가보고 싶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지은은 영화 '브로커'(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제작 영화사 집) 개봉을 앞둔 7일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영화 '브로커'는 베이비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그린 영화다. 이번 작품으로 상업영화 신고식을 치른 아이유는 '브로커'가 제75회 칸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돼 데뷔작으로 칸 레드카펫에 오르는 기쁨을 맛보기도 했다. 특히 송강호는 한국배우 최초로 칸영화제 남우주연상을 품에 안았다. 

영상을 통해 레드카펫 드레스를 고르느라 "드레스 300벌"을 입어봤다고 너스레를 떨었던 아이유는 "농담이다. 사실은 5벌을 입어봤다"며 "현장에서는 시차 적응도 덜 됐을 때고 너무 외국에 이국적인 분위기에 외신 기자에 외국 분위기에 이게 몰래카메라 같기도 하고. 뭔가 어떤 영화 현장에 온 것 같았다"고 첫 칸 레드카펫을 회상했다. 

그는 "각본 같은 느낌이 있더라. 그 와중에 너무 즐기시는 송강호 선배 모습까지도 영화같았다"면서 "칸에 가서는 선배님에게 정말 의지를 많이 했다. 너무 유경험자시니까 '선배님 이거 맞아요' 하고 저뿐아니라 관계자 모두 의지했다"고 감사를 돌렸다. 

'브로커' 프리미어와 폐막식 레드카펫 현장에서는 송강호가 아이유의 드레스를 두번 똑 같이 밟은 모습이 포착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아이유는 "약간 길이감이 있는 드레스를 입어야 사진이 멋지게 나온다더라"며 "이게 혹신 다른 분들 거동에 방해가 될까봐 드레스를 안고 다녔다. 사진은 정말 예쁘게 나오고 만족스러웠지만, 죽기 전에 또 레드카펫을 밟을 기회가 온다면 다음엔 짧은 드레스를 입어야겠다 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송강호가 자신의 드레스를 밟은 순간에 대해서는 "사진 자체는 정말 웃겼다"고 웃음지었다.

'브로커'는 칸에서 무려 12분의 기립박수를 받으며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아이유는 당시에 대해서도 "송강호 선배, 고레에다 감독님은 다경험자시니까 익숙하셨던 것 같고 강동원 선배와 이주영 언니, 저는 계속 눈마주치고 '누군가는 끝내야 하는 것 아니야' 그랬다"고 난감했던 당시를 떠올렸다. 

아이유는 "어디서도 받아본 적 없는 줌인에 당황스럽기도 하고. 처음인데 여유롭게 하는 게 가짜같기도 하고 불가능하기도 했다"며 "이상한 짤이 남았다. 하트를 너무 자신없게 하는 짤이 있더라"고 푸념했다. 그는 "이거 정말 실수했다. 칸에서 한 행동 중에 가장 별로였다"며 "뭐든 자신있게 해야지 안하니만 못하다. 다음에 하면 자신있게 해야지. 다 적어놨다. 죽기 전에 딱 한번만 더 해보고 싶다"고 강조해 웃음을 안겼다. 

영화 '브로커'는 베이비박스를 둘러싸고 특별한 여정을 함께하게 된 사람들의 이야기다. 영화는 오는 8일 개봉을 앞두고 예매율 1위에 오르며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