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남일 성남FC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 김남일 성남FC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성남, 박건도 기자] 무승부에 진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성남FC는 18일 오후 8시 성남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2 16라운드에서 대구FC와 1-1로 비겼다.

이날 결과로 성남은 승점 10째를 기록했다. 대구는 승점 19로 6위를 유지했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 나선 김남일 성남 감독은 ”대구와 악연을 끊고 싶었다. 이기지 못해 아쉽다. 양 팀 모두 골이 나왔다. 준비한 것들을 충실히 잘했다“라고 밝혔다.

외국인 공격수 팔라시오스는 대구 수비진을 휘저었다. 비록 득점은 없었지만, 구본철의 동점골을 돕는 등 맹활약했다. 김 감독은 ”골 맛을 봤어야 하는데 아쉽다. 본인이 젤 아쉬울 것이다“라며 “따로 미팅을 통해 득점을 요구했다. 비록 골은 못 넣었지만, 활발한 움직임으로 대구 수비진을 힘들게 했다. 선수 본인과 팀 모두 발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김 감독은 경기 전부터 압박을 강조했다. 예고한 대로 성남은 활발한 움직임으로 대구를 괴롭혔다. 김 감독은 “앞으로 무더위를 무시할 수 없다. 체력적인 문제를 생각하겠다. 적절한 교체를 통해 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성남은 김천 상무와 울산 현대를 만난다. 강팀과의 대결에 앞서 김 감독은 ”선수 몸 상태를 체크해야 한다. 부상에서 돌아오는 선수도 확인하겠다“라며 ”일정이 빡빡하다. 상대에 따라 어떻게 나서야 할지 고민해봐야 할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중앙 수비수로 출전한 마상훈은 이날 몸을 사리지 않는 태클로 성남의 뒷문을 지켰다. 김 감독은 ”장점이 분명한 선수다. 오늘 같은 플레이를 계속 보여줬으면 좋겠다“라고 칭찬했다.

2004년생 유망주 김지수는 이날도 중앙 수비로 선발 출전했다. 김 감독은 ”좋은 활약을 선보였다.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계속 발전할 수 있는 선수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