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남일 성남FC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 김남일 성남FC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성남, 박건도 기자] 계속된 부진에 고개를 숙였다.

성남FC는 5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2 20라운드에서 포항 스틸러스에 1-4로 졌다.

원정에서 승점 3을 챙긴 포항은 33점으로 3위를 유지했다. 최하위 성남은 승점 12에 머물렀다.

김남일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선수들은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했다. 후반 초반까지는 원하는 대로 흘러갔다”라고 경기 소감을 밝혔다.

전반전에는 성남이 심동운의 선제골로 앞서 나갔다. 경기 내용도 나쁘지 않았다. 오히려 3위 포항을 상대로 적극적인 공세를 이어갔다.

후반전이 치명적이었다. 성남은 내리 4실점 하며 무너졌다. 김남일 감독은 “아쉬움이 많다. 좋은 슈팅은 골대를 맞고 나왔다. 흐름이 넘어올 수 있었다. 포항은 기회를 골로 연결했고, 우리는 그러지 못했다. 팬들에게는 드릴 말씀이 없다. 죄송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 상황이 괴롭고 힘들지만, 경기는 많이 남아있다. 선수들이 포기하지 않고 힘을 내줬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밀로스는 성남 합류 후 세 번째 경기를 치렀다. 김남일 감독은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준 선수가 몇몇 있다. 밀로스도 제 역할을 잘 해줬다. 팔라시오스나 심동운도 좋았다. 앞으로도 힘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외국인 공격수 뮬리치는 전반전 도중 허벅지를 잡고 쓰러졌다. 빈자리에는 이종호가 대신 교체 투입됐다. 김남일 감독은 “상태를 봐야 한다. 큰 부상은 아닌 것 같다. 근육 문제일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