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동재 ⓒ 삼성 라이온즈
▲ 황동재 ⓒ 삼성 라이온즈

 

[스포티비뉴스=인천, 박성윤 기자] "자기 볼 후회 없이 던진 황동재 칭찬한다. 삼성을 재건할 영건으로 손색 없는 투구였다."

삼성 라이온즈 박진만 감독대행이 5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 리그' SSG 랜더스와 경기에서 3-1로 이긴 뒤 승리 소감을 남겼다. 박 대행은 4일 잠실 두산 베어스와 경기에서 9-2로 이긴 다음 이날 경기까지 잡으며 2연승을 달렸다.

이날 삼성은 SSG 외국인 에이스 선발투수 윌머 폰트를 상대로 선발투수 황동재가 5⅔이닝 3피안타 2볼넷 6탈삼진 1실점으로 잘 던졌으며, 이승현, 최충연, 오승환, 이상민, 문용익이 무실점 호투로 완벽한 이어던지기를 펼쳤다.

타선에서는 강민호가 동점 적시타를 터뜨린 가운데 김현준이 역전 적시타, 대타 김태군이 쐐기 적시타를 때려 삼성에 3-1 승리를 안겼다.

경기 후 박 대행은 "상대 선발을 의식하지 않고 자기 볼을 후회 없이 던져준 황동재를 먼저 칭찬한다. 삼성을 재건할 영건으로서 손색없는 피칭이였다"며 폰트와 당당하게 선발 맞대결을 벌인 황동재를 칭찬했다.

무더위에 계속되는 원정과 연장 경기 속에서도 전 선수단 집중력 잃지 않고 좋은 경기를 해줬다. 맡은 몫을 해주는 불펜 투수들, 좋은 수비로 상대 흐름을 끊어주고 공격 시에는 필요한 타구를 만들어주는 야수들 모두 수고했다"며 선수단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