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종국 KIA 타이거즈 감독 ⓒ 연합뉴스
▲ 김종국 KIA 타이거즈 감독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광주, 김민경 기자] KIA 타이거즈가 3연속 역전패는 당하지 않았다.

KIA는 7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과 팀간 시즌 12차전에서 연장 10회까지 가는 접전 끝에 5-4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 5위 KIA는 3연패에서 벗어나면서 시즌 성적 49승48패1무를 기록했다. 6위 두산(43승51패2무)과는 4.5경기차로 다시 거리를 벌렸다. 

선발투수 션 놀린의 역투가 돋보였다. 놀린은 8이닝 106구 3피안타 1볼넷 7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쳤다. 개인 한 시즌 최다 이닝과 최다 탈삼진 타이 기록을 달성했다. 아울러 KBO리그 데뷔 첫 무실점 투구를 펼쳤다. 9회부터는 박준표(⅓이닝 4실점)-한승혁(1⅔이닝)이 이어 던지며 힘겹게 승리를 지켰다.

타선에서는 최형우의 활약이 돋보였다. 끝내기 안타 포함 5타수 3안타 2타점으로 활약했다.  

김종국 KIA 감독은 "놀린이 8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완벽한 투구를 해줬는데 승리투수가 되지 못해 아쉽다. 중간투수가 없는 상황에서 큰 역할을 해줬다. 고맙게 생각한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타선에서는 베테랑들이 좋은 활약을 해줬다. 최형우의 끝내기 안타,  나성범의 4안타, 소크라테스와 김선빈 등 팀이 정말 어려운 상황에서 베테랑들이 솔선수범하면서 연패를 끊고자 노력을 해줬다"고 덧붙였다.

끝까지 응원을 보낸 팬들을 향한 감사 인사를 잊지 않았다. 김 감독은 "무더운 날씨에도 팀 승리를 위해 열정적으로 응원해주신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틀간 잘 준비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