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이교덕 격투기 전문기자] UFC에서 21번째 한국 UFC 선수를 찾는다. 

UFC는 27일(토)과 28일(일) 이틀에 걸쳐 중국 상하이 UFC 퍼포먼스 인스티튜트(경기력 연구소)에서 로드 투 UFC 시즌 2 오프닝 라운드를 개최한다. 

로드 투 UFC는 4체급(플라이·밴텀·페더·라이트) 8강 토너먼트 대회다. 아시아 지역 정상급 MMA 유망주들이 출전한다. 최종 우승자는 UFC와 계약한다. 시즌 1에서 페더급 이정영, 플라이급 박현성이 우승해 19번째, 20번째 UFC 파이터가 됐다.

이번 시즌에는 7명의 한국 선수가 토너먼트에 출전한다. △플라이급에는 이정현(20, 8승) 최승국(26, 6승 2패) △밴텀급 이창호(28, 7승 1패) △페더급 김상원(30, 9승 1무 5패) △라이트급 기원빈(32, 17승 8패) 김상욱(29, 7승 1패) 홍성찬(32, 9승 1패)이 한국을 대표한다.

오프닝 라운드 논토너먼트 경기에는 웰터급 김한슬(32, 13승 4패)과 유상훈(33, 7승 2패)이 출전한다. 

27일 열리는 에피소드 1과 2에 출전하는 네 명의 한국 선수들은 26일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 상하이 다닝에서 열린 계체에서 모두 몸무게를 맞췄다.

가장 마지막에 체중계에 오른 이정현은 126파운드(57.2kg)로 플라이급 계체에 통과하고 "너무 힘들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고등래퍼에 출연한 래퍼이기도 한 이정현은 "당연히 나 같은 사람이 나오면 주목을 하는 게 맞다. 일단 다들 좋게 봐주고 있어서 굉장히 기분 좋다"며 "빨리 시합 날이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정현은 에피소드 1에서 미국 명문팀 아메리칸킥복싱아카데미(AKA) 소속 파이터 마크 클리마코(필리핀·25)와 격돌한다.

지난 시즌 준우승자 최승국 역시 126파운드(57.2kg)로 플라이급 계체에 성공했다. 

최승국은 스승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내가 스스로를 너무 못 믿는다며 자신을 조금 더 믿으라고 조언했다"며 "이번에는 좀 더 공격적으로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승국은 에피소드 2에서 경량급 전통 명문팀 팀알파메일의 레슬러 수밋 쿠마르(인도·22)와 맞붙는다. 

에피소드 1에서 사스 케이스케(28·일본)와 맞붙는 김상원은 145.5파운드(66kg)로 페더급 계체를 마쳤다. 

김상원은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스텝으로 계속 각을 점령해서 상대방을 늪에 빠뜨리는 게 내 가장 큰 무기"라며 "사스를 늪으로 빠뜨린 다음에 목을 따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논토너먼트 웰터급에서 타이이라커 누얼아지(21·중국)와 맞붙는 김한슬은 171파운드(약 77.6kg)로 계체에 성공했다.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한번 단판 승부에 임하는 김한슬은 "작년엔 확실한 임팩트를 보여줘야겠다는 부담에 경기력이 안 좋았던 것 같다. 작년에 한 번 경험을 해보니 올해는 마음이 많이 편하고, 무언가 보여줘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났다"며 웃었다.

■ ROAD TO UFC 시즌 2 오프닝 라운드 에피소드와 대진 순서 (한국시간 기준)

에피소드 1: 5월 27일 오후 7시
논토너먼트 플라이급: 톱노이 키우람(태국) vs 투멘뎀베렐 냠자르갈(몽골)
플라이급: 츠루야 레이(일본) vs 로날 시아한(인도네시아)
페더급: 이자(중국) vs 우즈아즈비에커 자허푸(중국)
플라이급: 마크 클리마코(필리핀) vs 이정현(한국)
페더급: 사스 케이스케(일본) vs 김상원(한국)

에피소드 2: 5월 27일 오후 9시
논토너먼트 웰터급: 누얼아지 타이이라커(중국) vs 김한슬(한국)
플라이급: 지뉴스웨(중국) vs 빌리 파술라탄(인도네시아)
페더급: 이부거러(중국) vs 칸다 코야(일본)
플라이급: 수밋 쿠마르(인도) vs 최승국(한국)
페더급: 리카이원(중국) vs 뤼카이(중국)

에피소드 3: 5월 28일 오후 7시
논토너먼트 웰터급: 크리스 호프먼(필리핀) vs 유상훈(한국)
밴텀급: 샤오롱(중국) vs 노세 쇼헤이(일본)
라이트급: 마루야마 카즈마(일본) vs 김상욱(한국)
밴텀급: 카미쿠보 슈야(일본) vs 바얼겅 제러이스(중국)
라이트급: 홍성찬(한국) vs 롱주(중국)

에피소드 4: 5월 28일 오후 9시
논토너먼트 플라이급: 심카이숑(싱가포르) vs 피터 대니소(태국)
밴텀급: 에페라임 긴팅(인도네시아) vs 다얼미스 자우파스(중국)
라이트급: 윈드리 파틸리마(인도네시아) vs 하라구치 신(일본)
밴텀급: 이창호(한국) vs 라나 루드라 프라탑 싱(인도)
라이트급: 기원빈(한국) vs 바하터보러 바터보라티(중국)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