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가수 이현도가 30년 전 세상을 떠난 고(故) 김성재의 목소리를 AI로 되살려 듀스 4집을 낼 것이라고 밝혔다.
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현도는 "빠르면 올해 연말에 신곡을 내기 시작해 듀스 정규 4집을 발매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현도 김성재가 1993년 결성된 남성듀오 듀스는 '나를 돌아봐', '여름 안에서' 등의 히트곡으로 사랑받았으나 1995년 해체를 선언했다. '여름 안에서'는 최근 선풍적 인기를 얻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쓰이기도 했다.
솔로로 데뷔했던 김성재는 그해 돌연 세상을 떠났다. 듀스의 이름으로 발표한 마지막 노래는 김성재가 발표하려던 미완성곡에 이현도가 랩 가사를 얹은 '사랑, 두려움'으로 1997년 듀스 베스트 앨범에 수록됐다.
이현도는 "기존 듀스의 음원에서 목소리를 추출해 김성재의 목소리를 새로 만들고 제 목소리를 더해 음원을 완성할 계획"이라며 "신곡을 영상으로 제작해 선보일 준비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김성재의 유족과 소통하며 목소리를 활용해도 좋다는 동의를 구했다고. 이현도는 "그간 사회가 성재의 죽음이라는 비극적인 면에만 초점을 뒀는데, 저는 성재의 멋있는 모습을 알리고 싶다"고도 언급했다.
듀스 앨범에 박차를 가하는 이현도는 올해 연예기획사 와이드컴퍼니를 설립하고 아이돌 육성 등의 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이현도는 올해 중 글로벌 오디션을 개최하고 2027년에 신인 보이그룹을 데뷔시킨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 뉴진스vs어도어, 첫 조정은 실패…민지-다니엘 또 법원 출석
- '처가 단절' 이승기, 백화점 쇼핑하는 근황 공개
- "예식장 취소하면 돼" 에일리, ♥최시훈과 혼전동거 고백…"집은 공동명의"
- 정은혜♥조영남, 2세 계획 "우리 둘다 장애 有..자식도 그럴까봐 걱정"('동상이몽2')[종합]
- 'JMS 탈교' 강지섭 "'여자 몇 명 바쳤냐'고…지인들도 연락 다 끊겨"('오은영스테이')
- "미국사람도 뒤돌아봐" 김태원, 모델 포스 미국사위·딸 첫 공개('조선의 사랑꾼')
- 엑소 출신 타오, ♥쉬이양과 10월 결혼식…루한 참석할까
- '47세에도 갓벽' 하지원, 세월 거스른 미모에 "미쳤다! 너무 예뻐!"
- 패왕색 맞네...현아, 파격 누드 셀프 공개 '헉 소리 나네'
- 구혜선, 전남편 안재현에 "비겁해…조롱할 권리 無" 저격
- 홍진경, 결혼 22년 만에 이혼 "원만한 협의"[공식입장]
- [단독]'결혼' 이민우, 2세 임신 겹경사…♥예비신부는 6세 딸 키우는 싱글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