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김의성(왼쪽), 트와이스 사나.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이지원 기자] 일본 불매운동 기조가 트와이스 사나에게까지 영향을 미치자, 배우 김의성이 일침을 가했다.

김의성은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베가 날뛰는데 왜 사나를 퇴출시키나 토착왜구를 쫓아내야지"라는 글을 남겼다. 그는 이어 "아무튼 사나는 건드리지 마라"라고 댓글을 남겼다.

앞서 지난 1일 일본 정부가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부품, 반도체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3가지 품목에 대한 한국 수출 규제를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이어 복수의 일본 매체를 통해 해당 조치가 4일부터 본격화되었다고 알려졌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일 한 라디오에 출연해 해당 조치가 강제징용에 대한 일본 정부의 보복 조치와도 같다고 설명했다.

강제징용 피해자와 연관된 정치적 문제가 무역 보복으로 돌아온 상황에서, 일각에서는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을 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냈다. 이 과정에서 일부 누리꾼의 악화된 감정이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일본 국적의 연예인에게까지 번지기도 했다. 

김의성은 해당 이슈와 관련해 소신을 밝힌 것으로 해석된다. 김의성의 SNS에 일부 누리꾼은 지지를 표하며 '일본 연예인 퇴출 운동'은 일본 출신 연예인에 대한 화풀이에 불과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스포티비뉴스=이지원 기자 llleee24@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