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 ⓒ 인천,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인천, 조영준 기자] 한국도로공사가 시즌 막판 파죽의 8연승 행진을 달리며 흥국생명의 정규 리그 우승을 저지했다.

도로공사는 6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18~2019 시즌 프로배구 V리그 여자부 6라운드 경기에서 흥국생명을 세트스코어 3-1(32-30, 26-28, 25-23, 25-15)로 이겼다.

시즌 20승 9패 승점 56점을 기록한 도로공사는 선두 흥국생명(20승 8패 승점 59점)을 바짝 추격했다.

두 팀은 모두 정규 리그 한 경기만을 남겨 놓고 있다. 도로공사는 오는 10일 봄 배구 진출에 실패한 IBK기업은행을 만난다. 흥국생명은 9일 현대건설과 시즌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도로공사는 IBK기업은행과 경기에서 반드시 승점 3점을 얻어야 한다. 흥국생명이 현대건설을 상대로 승점 2점을 얻지 못하면 극적인 뒤집기 우승이 가능하다.

경기를 마친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은 "앞으로 (봄 배구에서) 만날 팀이라 약한 경기를 보이지 않은 점에 의미가 있다"며 "디펜딩 챔피언의 자존심도 살렸다. 그러나 (정규 리그 우승은) 아직 흥국이 90% 유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가 끝난 뒤 도로공사의 살림꾼 문정원은 갑자기 코트에 쓰러졌다. 들것까지 코트에 들어갔지만 문정원은 이내 자리를 털고 일어났다.

김 감독은 "긴장을 많이 했는지 과욕이 있었던 거 같은데 문정원은 큰 문제는 없다"고 말했다.

봄 배구를 눈앞에 두고 있는 김 감독은 "가장 걱정하는 점은 선수들의 사이클이다. 지금 한창 올라왔는데 플레이오프에서 떨어질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선수들의 몸을 잘 체크해서 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