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달리는 조사관'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이요원.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드라마 '달리는 조사관' 주연을 맡은 이요원이 "이번 작품은 '사이다'문구 때문에 '욱씨남정기'와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조금 다르다"고 말했다.

OCN 새 수목드라마 '달리는 조사관' 제작발표회가 9일 오후 2시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이요원이 이와 같이 말했다.

이요원은 "김용수 감독님 작품을 많이 보진 못했지만 전작을 감명깊게 봤다. '베이비시터'라는 작품에 제 친구가 나왔다. 그걸 보고 꼭 한 번 해보고 싶단 생각을 했다. 이런 장르물에서 만나서 내심 기대를 하고 있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 "티저나 예고에서 홍보하는 걸 보고 '사이다'라는 문구 때문에 '욱씨남정기'와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좀 다르다. 그 때는 속시원하게 얘기하고 뭔갈 바꾸기도 하지만, 여기선 말 그대로 조사관이라 제가 뭔가를 바꾸는 건 없었다. 캐릭터 상 있는 사실 그대로를 가지고 조사문을 작성한다"며 "사람의 감정을 넣기보다는 사회적 약자를 좀 더 도와줘야겠다는 취지보다는 있는 그대로의 사실을 바탕으로 조사하는 사람인 점이 다르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이요원은 "제가 개인적으로 OCN 드라마를 할 거라고 생각 못했는데 하게 돼서 신기하다. '달리는 조사관'이 다른 OCN 드라마와는 색깔이 다른 것 같다. 휴머니즘이 같이 있고 사람 냄새가 나는 드라마이기 때문에 OCN에서 방송되면 좀 다르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많이 기대가 된다"고 덧붙였다.

'달리는 조사관'은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인권증진위원화 조사관들이 억울한 사연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싸워나가는 드라마다. 배우 이요원과 최귀화가 각각 원칙주의 조사관과 행동파 조사관을 맡아 콤비 플레이를 통해 주위에 흔히 있을 법한 사건을 해결해나가며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자극할 예정이다.

'달리는 조사관'은 오는 18일 밤 11시 첫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