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윤기 ⓒKBL
▲ 하윤기 ⓒKBL

[스포티비뉴스=수원, 이민재 기자] 하윤기(수원 KT)의 골밑 존재감이 상당했다.

KT는 18일 수원 KT 아레나에서 열린 2021-2022 KGC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울산 현대모비스와 홈 경기에서 88-69로 이겼다.

경기 초반부터 KT가 순조롭게 경기를 풀어갔다. 1쿼터부터 27-16으로 앞서갔다. 2쿼터 16-18로 뒤처진 걸 제외하고 3, 4쿼터 모두 리드를 챙겼다. 그만큼 압도적이었다.

팀을 이끈 선수는 바로 정성우였다. 26분 50초 동안 24점 4리바운드 6어시스트 2스틸 FG 69%(9/13) 3P 75%(3/4)로 펄펄 날았다. 이날 허훈이 햄스트링 부상과 함께 파울 트러블로 존재감이 크지 않았다. 양홍석도 최근 경기력이 떨어지다 보니 서동철 감독이 무리하게 투입하지 않았다. 정성우가 공격 전면에 나서 존재감을 발휘했다.

정성우가 공격에서 활약했다면 골밑과 수비 영향력을 키운 선수는 하윤기였다. 이날 하윤기는 골밑 부근에서 부지런히 움직였다. 공격에서도 손쉬운 야투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34분 52초 동안 14점 9리바운드 1어시스트 1스틸 3블록 FG 67%(6/9)로 더블 더블급 활약을 펼쳤다.

경기 후 서동철 감독은 "수비에서 정성우, 박지원, 하윤기를 칭찬할 수밖에 없다"라며 "공격에서는 정성우와 하윤기가 인상적인 플레이를 펼쳤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현대모비스 특유의 공격에서 움직임이 있다. 상대가 투맨 게임을 할 때 (하)윤기가 뒷선에서 도움 수비를 펼쳐야 한다. (하)윤기의 수비 역할이 컸는데, 오늘 수비를 아주 잘해줬다"라고 덧붙였다.

하윤기는 팀 내 핵심으로 떠올랐다. 최근 서동철 감독의 잔소리를 가장 많이 듣는 선수다. 실제로 서동철 감독은 이날 경기 전 인터뷰에서 "(하)윤기에게 항상 말하는 건 수비 활동 범위와 헬프 동작, 블록슛 등이다. 최근에 이것저것 가장 많은 것을 주문하는 선수다. 그만큼 기대가 된다. 큰 역할을 해주는 선수니깐 더 잘해줬으면 하는 바람에 더 많은 걸 주문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