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뷰 중인 SSG 랜더스 내야수 전의산.ⓒ인천, 박정현 기자
▲ 인터뷰 중인 SSG 랜더스 내야수 전의산.ⓒ인천, 박정현 기자

[스포티비뉴스=인천, 박정현 기자] “득점 찬스에 타석에 들어서면 그 타석을 최대한 즐기려고 하는 편이다.”

전의산은 14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전에서 6번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이날 홈런 두 방을 포함해 4타수 3안타(2홈런) 3타점 2득점으로 팀의 4-1 승리에 큰 힘을 보탰다.

첫 타석부터 뛰어난 컨디션을 보였다. 볼카운트 2-2에서 상대 선발 정찬헌의 떨어지는 포크볼을 잘 참아낸 뒤 좌전 안타를 쳐 출루에 성공했다.

1-1 팽팽한 승부가 이어지던 4회에는 우중간을 넘어가는 비거리 135m 2점 홈런으로 3-1을 만들었고, 8회에는 김재웅(경기 전 평균자책점 0.91)을 상대로 비거리 120m 솔로포를 쏘아 올려 4-1로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 SSG 랜더스 내야수 전의산.ⓒSSG 랜더스
▲ SSG 랜더스 내야수 전의산.ⓒSSG 랜더스

경기 뒤 만난 전의산은 승리를 이끈 활약에 웃어 보였다. “(이)승호 형이 나왔을 때(6회, 세 번째 타석) 삼진을 당했다. 감독님과 코치님이 ‘자신 있게 쳐라’고 말씀하셨다. 자신 있게 타석에 들어서서 제 스윙을 하자고 생각했는데, 마침 좋은 홈런이 터져서 좋았던 것 같다. 잘 맞은 타구라 넘어갈 것으로 생각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의산은 올 시즌 28경기에 나와 타율 0.341(91타수 31안타) 7홈런 24타점 OPS 1.098을 기록 중이다. 표본은 적지만, 0.481의 득점권 타율과 폭발적인 장타력으로 팀 타선에 큰 힘이 되고 있다.

하지만 보완해야 할 점도 두드러졌다. 이날 경기 전까지 왼손 투수 상대 타율 0.067(15타수 1안타) 1타점으로 투수 유형에 따라 더그아웃을 지키는 날도 많았다.

전의산은 “(왼손 투수 스트레스가) 있기는 있다. 경험을 좀 더 많이 해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선배들과 감독님, 코치님도 좋은 말씀 해주신다. ‘편하게, 자신 있게 하라’고 하셔서 편안하게 타석에 임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끝으로 전의산은 “득점 찬스에 타석에 들어서면 그 타석을 최대한 즐기려고 하는 편이다. 좋은 결과가 지금까지 나오는 것 같다. (전반기를 뛰며) 좋았던 것을 스스로 많이 발견했다. 약점도 나온 것 같다. 후반기에도 제 스윙하고, 지금처럼 하면 후반기에도 좋은 결과 있을 것 같다”며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