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계+인' 1부 세계관 영상. 제공|CJ ENM
▲ '외계+인' 1부 세계관 영상. 제공|CJ ENM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영화 '외계+인' 1부 속 놀라운 상상력이 집약된 세계관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외계+인' 1부는 고려 말 소문 속의 신검을 차지하려는 도사들과 2022년 인간의 몸 속에 수감된 외계인 죄수를 쫓는 이들 사이에 시간의 문이 열리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공개된 영상은 고려와 현대를 오가는 영화의 세계관을 고스란히 담았다. 

엄청난 현상금이 걸린 ‘신검’ 은 ‘가드’(김우빈)의 에너지 근원이자 시간 이동을 가능케 하는 아이템. 여기에 얼치기 도사 ‘무륵’(류준열)의 ‘부채’는 각종 도술의 무기와 고양이 콤비인 ‘우왕’(신정근)과 ‘좌왕’(이시훈)을 그 안에 지니고 있는 신통방통한 물건이다. 

'천둥 쏘는 처자'라는 호칭을 붙은 한 ‘이안’(김태리)의 '천둥'이란 다름아닌 권총. 1391년 고려에 권총이 나타난 사연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또 삼각산의 두 신선 ‘흑설’(염정아)과 ‘청운’(조우진)이 자체 제작한 도술 무기 ‘다뉴세문경’은 거울을 통과하는 모든 물건이 수십배로 커지는 놀라운 힘을 가진 아이템으로 영화의 재미를 더한다.   

한편 인간의 뇌 속에 가둬져 있는 ‘외계인 죄수’가 가끔 탈옥하면, 그것을 막는 것이 ‘가드’의 임무다. ‘가드’의 파트너이자 프로그램인 ‘썬더’는 자유자재로 모습을 바꿀 수 있는 캐릭터로 극적 재미를 더한다.

마지막으로 외계인들의 공기인 ‘하바’는 대기 상태가 다른 외계 행성의 대기를 지구에 옮겨놓는 역할을 한다. 지구에서 터지게 될 경우 인간들의 호흡을 불가능하게 해 긴장감을 더한다. 

영화의 기상천외한 설정과 세계관을 고스란히 담은 세계관 설명서 영상을 공개한 '외계+인' 1부는 오감을 압도하는 짜릿한 재미와 볼거리로 주목받고 있다. 여름 한국영화 빅4의 포문을 연 '외계+인' 1부는 현재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