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윤서영 기자] 세계 배드민턴 팬들을 사로잡았던 ‘BDMNTN-XL(이하 BXL)’이 오는 10월 2일부터 5일까지 나흘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년 연속 개최된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BXL은 스포티비(SPOTV)의 모기업 에이클라 미디어 그룹이 주관해 개최됐다. 기존의 21점 3세트제가 아닌 시간제 포맷을 도입해 배드민턴 특유의 속도감과 긴박감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당시 대회는 아시아 9개국에 중계돼 약 500만 명의 시청자를 기록했고, 현지 언론 90여 개 매체가 보도에 나서는 등 큰 주목을 받았다.

올해 BXL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방식으로 팬들을 찾는다. 우선 참가 선수 규모가 기존 28명(7명×4팀)에서 32명(8명×4팀)으로 확대된다. 한 경기 시간은 10분에서 8분으로 줄어들어 박진감이 더해진다.
종목 구성도 달라졌다. 지난해에는 남녀 단식, 남녀 복식, 3대3 경기가 각각 열렸다면, 올해는 남녀 복식 대신 3대3 경기를 두 차례 진행한다.
또한 새로운 득점 시스템인 ‘프래셔 포인트(Pressure Point)’가 도입된다.
‘프래셔 포인트’란 경기 종료 순간 점수 차가 3점 이하일 경우, 앞서 있는 팀은 반드시 추가로 1점을 더 따내야만 승리를 확정할 수 있다. 단순히 시간 종료와 동시에 끝나지 않고,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이어가도록 만든 장치로 보인다.
출전 선수 면면도 화려하다. 지난해에 이어 덴마크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빅터 악셀센이 참가와 동시에 글로벌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대회를 알린다. 인도네시아 셔틀콕 스타 조나단 크리스티 역시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SPOTV 아시아 지사 이충카이(Lee Choong Khay / CK) CEO는 “지난해 BXL 자카르타는 배드민턴 팬들과 선수들의 상상력을 충족시켰다”며 “한층 더 개선된 포맷으로 독보적인 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쇼를 선사하고자 하는 당사의 의도를 보여주기 충분하다. 셔틀콕 스타들이 총출동 하는 ‘BXL-2025’는 배드민턴을 새롭게 재해석하고 BXL의 성장을 이어가겠다는 우리의 의지를 재확인시켜주는 기회일 것”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스포티비 관계자는 “BXL 대회는 스포티비의 글로벌 역량을 한 단계 성장시키는 중요한 콘텐츠다”라며 “국내 스포츠 팬뿐만 아니라 글로벌 팬들에게 이색적인 스포츠 이벤트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이어 “앞으로도 SPOTV가 진정한 글로벌 콘텐츠 허브로서 고객들의 서비스 경험 강화를 위해 각 지역 미디어 파트너사들과 긴밀하게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도 덧붙였다.
한편, 중계는 한국은 물론 동남아 7개국(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등)에서 볼 수 있다. 또, ‘스포츠 OTT’ 서비스인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를 통해서는 한국과 동남아 13개 국가(미얀마, 브루나이, 캄보디아, 대만 등)에서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중계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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