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진선규(왼쪽)와 서예지.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영화 '암전'이 신선한 공포영화로 관객을 사로잡을까. 배우 서예지, 진선규 등 주연들의 투혼이 흥행으로 보답 받을지 관심을 모은다.  

서예지, 진선규, 김진원 감독이 8일 서울 용산 CGV 아이파크몰점에서 열린 '암전'(감독 김진원, 제작 토닉프로젝트, 아이뉴컴퍼니)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암전'은 신인 감독이 상영금지된 공포영화의 실체를 찾아가며 마주한 사건을 그린 공포영화.

김 감독은 "신선한 공포영화를 만들고 싶었다"고 입을 뗀 뒤 "상업영화를 찍고 싶다는 욕망이 가득했던 시기에 이 영화를 준비했다. 그래서 제 자신의 광기스러운 면모가 자연스럽게 담긴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광기'에 대해 말하고 싶었다. 꿈을 이루고자 하는 광기가 얼마나 무서운지 표현하고 싶었다"고 연출 의도를 설명했다.

▲ 배우 서예지. ⓒ곽혜미 기자
극 중 서예지는 최고의 공포영화를 만들겠다는 열망으로 가득 찬 신인 감독 미정 역을 맡았다. 액션도 마다하지 않은 연기를 선보인 그는 "구르고 달리고"라고 웃으며 "정말 생동감있게 하려고 대역을 쓰지 않았다"고 비하인드를 밝혔다. 이어 "한 테이크로 긴 호흡을 찍는 게 많았고 덕분에 원하던 광기 어린 모습이 잘 나온 것 같다"는 만족감을 표했다.

서예지는 '암전'의 귀신 목소리도 담당했다. "감독님이 연락을 잘 안 하는데 어느 날 제게 줬다"면서 "귀신 목소리를 내달라고 하시더라. 그때 '귀신 역을 한 사람이 해야 되지 않을까' 싶어 거절했다"고 말한 서예지는 "그러나 "감독님이 항상 고민이 깊기 때문에 괜히 물어보신 게 아닌 것 같아 이유를 여쭤봤다. 그랬더니 감독님이 '비틀린 욕망으로 공포영화의 주인공이 되는 사람이 미정이지 않나'라고 말하시더라. 그 한 마디에 설득됐다"고 1인 2역을 한 계기를 설명했다.  

▲ 배우 진선규. ⓒ곽혜미 기자
영화 '범죄도시' '극한직업' '사바하'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한 진선규는 '암전'으로 첫 공포영화에 도전한다. 극 중 진선규는 공포영화를 향한 순수한 갈망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로 인해 망가져버린 인물 재현을 연기한다.

진선규는 "시나리오가 너무 재밌었다"면서 "감독님을 만나 뵙고 잘 찍을 것 같은 믿음 때문에 참여하게 됐다"고 출연 계기를 덧붙였다. 또한 "오늘 영화를 처음 봤는데 변한 제 모습이 나쁘지 않더라"고 웃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서예지와 진선규는 호흡에 만족감을 드러내며 다음 작품을 기약하기도 했다.

서예지는 "지금까지 영화 촬영하면서 이렇게 재밌던 적은 처음이었다. 그만큼 진선규와 호흡이 좋았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어 "공포영화인데 스틸이 웃는 것밖에 없어 제작진들이 고민했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하며 "진선규와 깨방정인 달콤 로맨스를 함께 연기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진선규 또한 "호흡이 너무 잘 맞아 행복했던 촬영장이었다"고 웃으며 말했다.

▲ 영화 '암전' 포스터.

'암전'은 오는 15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 tree@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