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비(왼쪽), 윤상현 부부. 출처ㅣ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이지원 기자] 배우 윤상현이 자택 부실 공사 논란과 관련해 '갑질'을 당했다고 재반박한 시공사를 명예훼손죄로 고소했다. 진실공방을 펼치던 양측은 법정에서 다투게 됐다. 

윤상현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이하 '씨제스')는 27일 "배우 윤상현은 시공사 측의 계속된 허위 주장에 대해 어제(26일) 관할경찰서에 명예훼손죄로 고소 했고 증거로 모든 녹취록과 영상기록물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윤상현이 경찰서에 고소를 진행한 날 윤상현의 자택을 부실 공사했다는 의혹을 받는 시공사 A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윤상현과 나눈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하며 "분쟁을 대화나 법이 아니라 자신이 권력을 가진 '방송'으로 해결하려 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또한 녹취록을 공개할 의사도 있다며 "의혹이 풀리지 않으면 녹취파일을 공개하겠다"고 전하기도 했다. 

씨제스는 "지난번 밝힌 입장문과 같이 앞으로도 당사는 악의적인 주장과 허위사실에 일일이 시시비비를 따지기 보다 강력한 법적 대응으로 맞설 것이며 부실시공에 대한 정신적 물리적 피해에 대한 민사소송 또한 함께 진행 할 것"이라고 입장을 지켰다. 

▲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방송화면 캡처
앞서 지난 19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는 윤상현·메이비 부부가 내수 및 배수 문제로 고민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방송에 따르면 윤상현의 집은 부실 공사 피해를 보고 있었으며, 가전제품과 에어컨 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윤상현 집의 시공을 맡았던 A사는 방송 후 논란이 되자 SNS상에서 윤상현·메이비 부부 자택 사진을 삭제했다. 또한 윤상현에게 죄송하다 했으며 하자 보수 조치를 취하겠다고 했으나 거액을 요구당했다며 "언론플레이를 하는 것은 갑질이다"라고 주장했다. 

윤상현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23일 공식입장을 내고 "언론을 통해 시시비비를 가리기보다 법적 대응을 통해 피해 보상을 받을 것"이라며 시공사의 허위 주장에 대해서도 법적대응하겠다고 밝혔으나, 시공사 측 법률대리인이 "편파방송을 했으며 임신한 아내에게 폭언했다"며 재차 반박하는 팽팽한 입장차를 보였다.  

▲ 배우 윤상현. ⓒ한희재 기자
다음은 씨제스 측 공식입장 전문. 

배우 윤상현은 시공사 측의 계속된 허위 주장에 대해 어제(26일) 관할경찰서에 명예훼손죄로 고소 했고 증거로 모든 녹취록과 영상기록물을 제출했습니다.

지난번 밝힌 입장문과 같이 앞으로도 당사는 악의적인 주장과 허위사실에 일일이 시시비비를 따지기 보다 강력한 법적 대응으로 맞설 것이며 부실시공에 대한 정신적 물리적 피해에 대한 민사소송 또한 함께 진행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스포티비뉴스=이지원 기자 press@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