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준열. 제공ㅣCJ ENM
▲ 류준열. 제공ㅣCJ ENM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매 작품 매력적인 캐릭터와 탄탄한 스토리텔링, 독보적 연출력으로 한국 장르 영화의 진일보를 이끌어 온 최동훈 감독의 신작 '외계+인' 1부의 류준열이 신검을 손에 넣으려는 얼치기 도사 ‘무륵’으로 유쾌한 캐릭터 변신에 나선다.

'외계+인' 1부는 고려 말 소문 속의 신검을 차지하려는 도사들과 2022년 인간의 몸 속에 수감된 외계인 죄수를 쫓는 이들 사이에 시간의 문이 열리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이번 '외계+인' 1부에서는 배우 류준열이  신검을 손에 넣으려는 얼치기 도사 ‘무륵’ 역으로 새로운 연기 변신을 보인다. 어설픈 재주와 도술을 부리며 스스로를 마검신묘라 칭하는 신출내기 도사 ‘무륵’은 엄청난 현상금이 걸린 신검을 차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도사다. 

그간 다양한 작품을 통해 남다른 개성과 매력을 드러내온 류준열은 ‘무륵’ 특유의 능청스러운 표정과 말투를 비롯, 경쾌함이 살아있는 도술 액션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한층 다채로운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에 최동훈 감독이 “‘무륵’은 시나리오를 쓸 때부터 류준열 배우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그린 캐릭터다”라고 전해 기대감을 더한다. ‘무륵’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류준열은 지금껏 보지 못한 신선한 변신으로 관객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 허를 찌르는 위트와 촌철살인의 대사까지 최동훈 감독 특유의 장기가 집약된 동시에 젊은 에너지 넘치는 과감함과 신선함이 더해진 SF 액션 판타지 영화 '외계+인' 1부는 오는 7월 20일 개봉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