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원형 SSG 랜더스 감독. ⓒ곽혜미 기자
▲ 김원형 SSG 랜더스 감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인천, 박정현 기자] “선수들 모두 칭찬하고 싶다.”

SSG 랜더스는 14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전에서 4-1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6연승을 질주하며 시즌전적 57승3무26패로 리그 선두로 전반기 일정을 마무리했다.

선발 투수 폰트의 위력적인 투구가 돋보였다. 8이닝 동안 공 101개를 던지며 5피안타(1피홈런) 3볼넷 4탈삼진 1실점으로 시즌 11승째를 챙겼다. 특히 1회 이정후에게 맞은 솔로 홈런을 제외하고 흠 잡을 곳 없는 투구로 상대 타선을 요리했다.

포심 패스트볼(81구)은 최고 시속 156㎞까지 나왔으며 커브(6구), 슬라이더(12구), 투심 패스트볼(2구)을 던지며 빼어난 피칭을 선보였다.

내야수 전의산의 활약도 눈부셨다. 첫 타석 안타를 시작으로 뜨거운 타격감을 선보였다. 1-1로 팽팽한 승부가 이어지던 4회 1사 1루에서는 우중간을 넘어가는 비거리 135m 홈런으로 3-1 리드를 되찾았다. 8회에는 KBO리그 최고의 셋업맨으로 불리는 김재웅을 상대로 솔로 홈런을 쳐 4-1로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경기 뒤 김원형 SSG 감독은 “오늘(14일) 같은 중요한 경기에서 8이닝을 던져준 윌머 폰트와 어린 선수임에도 결정적인 멀티홈런을 친 (전)의산이를 칭찬해주고 싶다. 전반기 끝날 때까지 1위를 놓치지 않은 것은 선수들의 힘이다. 선수들 모두 칭찬하고 싶다. 그동안 휴식 없이 달려왔는데 올스타 브레이크 동안 스트레스도 좀 풀고 체력적으로 쉴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 올 시즌 계속해서 팬 여러분이 많이 찾아주셔서 선수들이 큰 힘을 얻었고, 1위를 달릴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팬 분들께 감사드리고 후반기에도 긴장 늦추지 않고 좋은 모습 보여 드리겠다”며 승리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