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스날의 센터백 롭 홀딩
▲ 아스날의 센터백 롭 홀딩

[스포티비뉴스=장하준 기자·나용균 영상기자]아스날의 수비수 롭 홀딩이 손흥민에게 했던 행동을 회상했다.

지난 5월 13일에 펼쳐진 2021/22 프리미어리그 22라운드 순연 경기였던 북런던 더비는 홀딩에게 악몽과도 같았다. 당시 리그 4위였던 아스날은 5위 토트넘 홋스퍼에 4점 차로 앞서 있었기에 패하지만 않는다면 4위 경쟁에 조금 더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었다. 하지만 경기는 아스날이 원했던 방향과 다르게 흘러갔다.

전반 32분만에 나온 홀딩의 경고 누적 퇴장이 결정적이었다. 이날 선발 출전했던 홀딩은 경기 초반부터 손흥민을 강하게 압박했다. 그러나 홀딩은 단순 압박이 아닌 반칙성 플레이에 가까운 시도를 했고, 결국 침투하려던 손흥민의 얼굴을 팔꿈치로 가격하며 퇴장당하고 말았다.

홀딩의 퇴장으로 수적 열세를 극복하지 못한 아스날은 이날 해리 케인에게 멀티골, 손흥민에게 추가골을 내주며 0-3 완패를 당했다. 그뿐만 아니라 아스날은 북런던 더비 이후 급격하게 분위기가 다운됐고, 결국 최종 순위를 5위로 마감하며 UEFA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놓치고 말았다. 

홀딩은 한국 시간으로 21일 영국 매체 ‘디 애슬래틱’과 인터뷰에서 지난 시즌 막바지에 열린 북런던 더비에서 나온 자신의 행동에 대해 설명했다. 홀딩은 “나는 경기 다음 날 산책을 하며 ‘내가 다르게 할 수 있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했다. 손흥민을 자유롭게 뛰어다닐 수 없게 강한 몸싸움을 걸었다.”라고 말하며 본인의 행동을 되짚었고 손흥민을 거칠게 막은 이유를 설명했다.

그리고 “다가오는 시즌에는 UCL 티켓을 원하고, 팀 내 수비수 경쟁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반드시 이길 것”이라 말하며 더 나은 선수가 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