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상문 감독은 오키나와 출발에 앞서 "1차 캠프는 올 시즌을 준비하는 중요한 첫 걸음이고 그 시작을 어떻게 마무리 하는지가 의미가 크다. 가장 걱정하고 신경 썼던 점은 선수들이 부상 당하지 않고 캠프를 잘 마치는 것이었는데 다행히 모든 선수들이 큰 부상 없이 계획된 훈련을 충실히 잘 치렀다"고 밝혔다.
또 "캠프 시작 전까지 선수들이 좋은 몸 상태를 만들어 왔던 것도 캠프 스케쥴을 순조롭게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 이곳 가오슝의 날씨, 시설, 환경 등 여러 가지 여건이 잘 도와주어 알차게 훈련을 마쳤다"면서 "오키나와 2차 캠프는 연습경기를 통해서 선수 본인이 가지고 있는 기량을 확실하게 보여주길 바라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올 시즌 구상을 더 구체화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자이언츠 2차 스프링캠프 명단
▶투수(21명)
레일리 톰슨 송승준 손승락 오현택 장시환 김원중 구승민 진명호 윤길현 정성종 박시영 윤성빈 김건국 차재용 이승헌 고효준 박근홍 최하늘 이인복 김현수
▶포수(4명)
나종덕 안중열 김준태 김사훈
▶내야수(10명)
한동희 김동한 전병우 신본기 강로한 아수아헤 고승민 이대호 채태인 오윤석
▶외야수(7명)
전준우 김문호 민병헌 정훈 손아섭 허일 정준혁
총 42명(투수 21명, 야수 21명)
한편 롯데는 오키나와 이동에 앞서 캠프 인원을 교체했다. 투수 정태승 장국헌 박진 서준원, 야수 정보근 황진수 이병규 나경민이 빠진다. 대신 투수 박근홍과 야수 김사훈 강로한이 오키나와에 합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