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V NEWS=조영준 기자] UFC 라이트헤비급 챔피언 존 존스(28, 미국)와의 2차전을 눈 앞에 둔 알렉산더 구스타프손(28, 스웨덴)이 생애 첫 TKO패를 당했다.

구스타프손은 25일(한국시각) 스웨덴 스톡홀름 텔레2 아레나에서 열린 'UFC on FOX 14' 메인이벤트 라이트헤비급 타이틀 도전자 결정전에서 앤서니 존슨(30, 미국)에 1라운드 TKO패를 당했다.

라이트헤비급 랭킹 1위인 구스타프손은 이 경기를 승리로 이끌 경우 챔피언인 존스에 도전할 수 있었다. 지난 2013년 구스타프손은 존스에 도전해 대등한 경기를 펼쳤다. 비록 심판 전원일치 판정패를 당했지만 존스를 패배 직전까지 몰고갔다.

이날 스톡홀름 텔레2 아레나에는 3만 여명에 이르는 홈 팬들이 구스타프손을 보기 위해 몰려들었다. 하지만 구스타프손은 홈 팬들의 성원에 부응하지 못했다. 1라운드에서 안면을 노출한 구스타프손은 존슨의 강력한 라이트 훅을 허용했다.

그대로 바닥에 쓰러진 구스타프손을 향해 존슨은 파운딩 세례를 퍼부었다. 결국 심판은 경기를 중단시켰고 존스의 도전자는 존슨으로 결정됐다.

안방에서 충격적인 패배를 당한 구스타프손은 통한의 눈물을 쏟았다. 경기를 마친 존슨은 "그(구스타프손)는 놀라운 선수다. 그가 울고 있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아프다"며 패자를 위로했다.

한편 구스타프손은 "무슨 일이 있었는지 오늘 제대로 걸린 것 같다"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캐스터 박종윤, 영상 편집=송은주, 그래픽=김종래]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