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 KGC인삼공사 우승 중심엔 자레드 설린저가 있었다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안양, 맹봉주 기자] 프로농구 역사상 가장 압도적인 우승이다. 내용과 결과 모두 완벽했다.

안양 KGC인삼공사는 9일 안양체육관에서 열린 2020-2021시즌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4차전에서 전주 KCC를 84-74로 이기고 시리즈 전적 4승 무패로 정상에 올랐다.

6강 플레이오프부터 4강, 챔피언결정전까지. 10경기를 치른 KGC는 패배 없이 우승을 차지했다. 정규 시즌 1위 KCC도 4경기면 충분했다. 프로농구 역사상 플레이오프 10전 전승 우승은 KGC가 처음이다.

자레드 설린저가 42득점 15리바운드 4어시스트 3스틸로 펄펄 날았다. 공격과 수비에서 빈틈없는 활약으로 KGC 우승에 앞장섰다. 파이널 MVP 주인공도 설린저였다. 오세근은 20득점 7리바운드 3스틸, 이재도는 5득점 6리바운드 10어시스트로 힘을 더했다.

KCC는 송교창이 22득점 4리바운드, 라건아가 12득점 18리바운드로 분전했다. 4쿼터엔 무서운 뒷심으로 따라갔지만 끝내 뒤집지 못했다.

경기 초반 KGC가 마음먹은 대로 공격이 풀리지 않았다. KCC의 변화된 수비에 적응하지 못했다. KCC는 라건아가 오세근을, 송교창이 설린저를 막았다. 대신 설린저가 골밑에서 공을 잡으면 라건아가 적극적으로 더블팀을 왔다. 공격에선 정창영이 수비가 약한 전성현과 1대1을 하며 점수를 올렸다.

KGC는 베테랑 양희종을 투입했다. 이후 분위기가 조금씩 KGC 쪽으로 넘어왔다. KGC는 탄탄한 수비를 바탕으로 금세 앞서나갔다.

▲ 설린저가 챔피언결정전 4차전을 접수했다 ⓒ 곽혜미 기자
설린저가 해결사였다. 시시각각 바뀌는 KCC 수비를 잘 이용했다. 득점, 어시스트, 리바운드 등 다방면에서 팀을 이끌었다. KCC는 애런 헤인즈를 넣으며 변수를 뒀지만 오히려 점수 차가 더 벌어졌다. 설린저는 2쿼터 종료 버저와 함께 3점슛까지 넣으며 KGC의 47-33 리드를 안겼다.

경기 후반에도 설린저는 코트 구석구석을 누볐다. 특히 킬 패스를 여러 차례 뿌렸다. 사실상 KGC 야전사령관은 설린저였다. 공격뿐 아니라 수비와 리바운드에서 끼치는 영향력도 엄청났다.

KCC는 설린저의 플레이에 수비가 완전히 무너졌다. 전성현, 이재도에게 3점포를 얻어맞으며 걷잡을 수 없이 격차가 벌어졌다. 3쿼터 4분 17초에 KGC는 59-39, 20점 차로 달아났다.

하지만 KCC는 포기하지 않았다. KGC가 방심한 틈을 타 재빠르게 추격했다. 4쿼터 초반엔 5점 차까지 따라갔다.

KGC엔 설린저가 있었다. 위기 때마다 득점과 어시스트로 팀을 살렸다. 경기 종료 5분여를 남겨놓고는 KCC의 송교창이 5반칙 퇴장당하며 승기를 잡았다.

스포티비뉴스=안양, 맹봉주 기자

제보> mbj@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