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대한민국농구협회 권혁운 회장이 한국농구 발전을 위하여 10억 원을 기부하기 결정했다.

지난 2월 17일 대한민국농구협회의 새로운 수장으로 취임하며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위기의 한국농구 재건 및 명성회복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는 각오를 밝힌 권혁운 회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KB국민은행 LiiV m 3X3 코리아투어, 아이에스동서와 함께하는 대한민국농구협회장배 전국초등학교농구대회 등 모든 대회 및 행사에 참석하며 선수들을 응원했다.

최근에는 2021 FIBA 아시아 컵 예선전 및 2020 도쿄 올림픽 최종예선전에 참가한 남자농구 국가대표팀과 2020 도쿄 올림픽을 준비 중인 여자농구 국가대표팀, U19 남자농구 국가대표팀의 훈련장을 직접 찾아가는 등 국가대표 격려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권혁운 회장이 한국농구 발전을 위하여 기부하기로 한 만큼 꼭 필요한 곳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에스동서㈜의 회장이기도 한 권혁운 회장은 적극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인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매년 사회복지공동 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기부를 이어가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차상위계층 가정과 홀로 사는 노인들에게 후원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를 위해 지원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늘어나는 학대피해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시와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하는 등 지난 10여 년간 약 366억 원을 기부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등 ESG경영을 적극 실천 중이다. 2016년에는 사재 140억 원을 출연해 재단법인 문암장학문화재단을 설립하여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한국농구 꿈나무 장학생"을 추가 선발해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