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혜성 ⓒ곽혜미 기자
▲ 김혜성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대전, 고유라 기자] 홍원기 키움 히어로즈 감독이 첫 연습경기에서 외국인타자 야시엘 푸이그를 4번타자로 배치했다.

키움은 4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리는 한화와 연습경기에서 이용규(좌익수)-송성문(3루수)-이정후(중견수)-푸이그(우익수)-김혜성(2루수)-김웅빈(1루수)-박동원(지명타자)-신준우(유격수)-김재현(포수)이 나선다. 선발은 타일러 애플러다.

이날은 키움의 올 시즌 첫 타팀간 연습경기. 외국인 타자 푸이그가 4번 타순에 배치되고 그 앞뒤를 이정후-김혜성이 받치는 클린업 트리오가 인상적이다. 특히 김혜성은 주로 1번 혹은 2번 타순에 배치돼왔다.

홍 감독은 경기 전 인터뷰에서 "푸이그는 4번으로 시작해보려고 한다. 시범경기까지 이정후와 어떻게 놓는 게 맞는지 판단하려고 한다. 일단은 (푸이그를) 4번에 놓는 게 맞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김혜성을 5번에 배치한 것에 대해서는 "푸이그 다음 타순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 지난해 훌륭한 시즌을 보냈고 지금 우리 팀의 미래를 위해서는 중심에 있어야 할 선수다. 올해 김혜성이 성장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시즌이라고 본다. 지난해 테이블 세터로 좋은 경험을 했고 성적을 냈기 때문에 푸이그 뒤에 배치를 해봤다"고 설명했다.

홍 감독은 이날 라인업에 대해 "아직 결정된 건 아니지만 베스트 라인업에 가깝다고 보면 될 것 같다. 각 포지션별로 출전 방향을 정해놨다. 오늘 첫 연습경기부터 시범경기까지는 선수들의 컨디션 끌어올리는 것 한 가지만 생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