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끝내기 몸에 맞는 공으로 결승점을 뽑아낸 SSG 최지훈 ⓒ연합뉴스
▲ 끝내기 몸에 맞는 공으로 결승점을 뽑아낸 SSG 최지훈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인천, 김태우 기자] 롯데는 24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SSG와 경기에서 막판까지 접전을 벌였다. 0-2로 뒤진 7회 2점을 뽑아내며 동점을 만들었고, 경기 마지막까지 누가 이길지 알 수 없는 승부를 펼쳤다.

사실 먼저 도망갈 기회가 있었지만 그러지 못했다. 1회에는 1사 후 안치홍이 좌전안타를 치고 나갔다. 그러나 안치홍이 견제에 걸려 결국은 횡사하는 장면이 있었다. 2회에도 조세진이 견제사로 아웃됐고, 3회에는 황성빈의 병살타, 5회에는 배성근의 병살타가 연이어 나왔다. 전형적으로 안 풀리는 경기였다.

그런 롯데는 0-2로 뒤진 7회 2점을 얻어 경기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하지만 8회에도 황성빈이 견제사로 아웃되는 등 좋지 않은 흐름이 이어졌다. 도루저지에 약점이 있는 SSG는 모든 투수들이 적극적인 견제로 롯데 주자들의 발을 묶어두려 했고, 롯데의 경험이 많지 않은 주자들은 여기에 속절 없이 당했다. 

2-2로 맞선 9회에도 선두 이대호가 안타를 치고 나갔고, 롯데는 상황의 중요성을 고려해 장두성을 대주자로 투입했다. 그런데 장두성이 서진용의 견제에 걸려 아웃됐다.

장두성은 억울해했지만, 남아있는 비디오 판독이 없었다. 나경민 1루 주루코치도 심판에 어필하는 장면이 있었다. 어필이 길어지고 감정이 격해지자 래리 서튼 롯데 감독이 직접 나와 나 코치를 진정시킬 정도였다. 판독에 정확한 비디오 장면은 없었지만 아웃이 아닐 수도 있다는 정황이 있었다. 그러나 비디오 판독을 신청할 수도 없는 상황에서는 아무 소용이 없었다.

이후에도 피터스가 삼진을 당하는 장면에서 다소간 불만이 있었다. 방망이가 나가다 멈췄고, 피터스는 스윙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1루심은 스윙을 선언했다. 피터스는 방망이를 한 번 높게 던졌다 잡으며 아쉬움을 달랬다. 

그렇게 2-2로 맞선 채 9회말에 돌입했고, 9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반즈가 선두 크론에게 우전안타를 맞고 불안한 상황이 이어졌다. 박성한을 유격수 땅볼로 유도했으나 병살까지 가기는 어려웠고, 1사 1루에서 폭투가 나오자 한유섬을 고의4구로 걸렀다. 

하지만 구승민이 오준혁과 승부에서 다시 볼넷을 내준 게 패착이었다. 베이스가 꽉 찬 상황에서 더도 말고 1점만 내면 되는 SSG는 선택지가 너무 넓었다. 롯데는 좌완 김유영을 올렸으나 초구가 최지훈의 상체에 붙었고, 결국 팔을 스치며 끝내기 밀어내기 몸에 맞는 공이라는 최악의 상황으로 이어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