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극적인 16강행에 눈물을 보인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 극적인 16강행에 눈물을 보인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스포티비뉴스=박건도 기자] 캡틴도 극적인 16강 진출에 눈물을 보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3일 오전 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 라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H조 최종전 포르투갈과 경기에서 2-1로 이겼다.

이날 결과로 한국은 1승 1무 1패 승점 4(득점 4 실점 4)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포르투갈은 2승 1패 승점 6 조 1위로 올라갔다. 우루과이는 승점 4(득점 2 실점 2)로 한국과 동률이지만, 다득점에서 밀려 조 3위 탈락했다.

극적인 승부였다. 한국은 전반 5분 만에 실점을 내줬지만, 전반 중반 김영권의 동점골로 균형을 맞췄다.

팽팽한 승부가 이어지다 후반 추가 시간에 경기가 뒤집혔다. 교체 투입된 황희찬이 손흥민의 절묘한 패스를 받아 결승골을 터트리며 유럽 강호 포르투갈을 잡았다.

손흥민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생각한대로 정말 어려운 경기였다. 경기 초반 실점이 힘들었다. 선수들이 포기하지 한 발 더 뛰면서 포기하지 않았다. 덕분에 좋은 결과 얻었다. 2018 러시아월드컵에서도 최선을 다했는데, 결과를 얻지 못했다. 이번은 특별히 결과까지 가져와 기쁘다. 선수들이 정말 자랑스럽다”라고 경기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 순간을 기다렸다. 선수들이 할 수 있다고 믿었다. 생각보다 더 잘해줬다. 주장으로서 부족했다. 선수들이 뒷받침해줬다. 선수들이 자랑스럽고 고맙다”라고 말했다.

“마스크 투혼 질문이 결정적이었나”라는 질문에 손흥민은 “그건 아니다. 손흥민이 더 뛸 수있는 힘을 받았다. 선수들에게 공을 돌리고 싶다”라고 침착하게 답했다.

극적인 16강 진출에 손흥민은 ”축구 경기 결과는 항상 모른다. 최선을 다해 경기 보여드리고 싶다. 벤투 감독님과 마지막 경기를 벤치에서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