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가요무대' 진성이 완성도 높은 무대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진성은 지난 8일 방송된 KBS1 '가요무대'에 출연해 대표곡 중 하나인 '보릿고개'로 오프닝 무대를 꾸몄다. 진성은 가난하고 힘들었던 과거를 떠올리며 직접 지은 노랫말에 맞춰 한 서린 목소리와 감성으로 듣는 이들에게 진한 여운을 갖게 했다.
진성 대표곡인 '보릿고개'는 2015년 발매한 앨범 '안동역에서' 수록곡으로 보릿고개 시절 굶주리고 힘들었던 과거를 표현, 대중들의 공감을 받으며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진성은 지난 3월에 발매한 신곡 '흙수저' 무대도 선보였다. '흙수저'는 대중에게 익숙한 고향의 봄 멜로디로 시작, 떠나간 어머니를 향한 그리움을 담은 사모곡으로 소설가 김별아가 노랫말을 붙여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이날 '가요무대'에는 진성을 비롯해 정미애, 정정아, 박성온, 장보윤, 이효정, 안성훈, 김다나, 정다한, 한혜진, 권용욱, 김성환, 조항조 등이 출연했다.
관련기사
- [단독]티아라 아름, BJ 됐다 "도박+사기꾼 아냐…아이들 보호시설이 데려가"
- 마동석♥예정화, 혼인신고 3년 만에 결혼식…'사랑꾼'의 겹경사[종합]
- [단독]유영재 "극한고통 반성" 각서에도…선우은숙 2번째 이혼(종합)
- 스테이씨 시은, 보는 사람도 아슬아슬한 한뼘 초미니
- '투명한 예쁨' 수지, 독보적 첫사랑 비주얼
- 이상민, 69억 빚 드디어 청산했다…채권자와 마지막 인사에 '울컥'('미우새')
- 'SNL' 신동엽 "이소라 출연 허락한 ♥아내에 감사"→이소라 "신동엽 존경해"
- '前연인' 류준열·혜리, 불편한 한솥밥? "처음부터 독립"
- 명세빈 결혼 사칭범, "짝사랑 이뤄" 청첩장까지 만들었다('궁금한 이야기 Y')
- 랄랄 "'11살 연상♥' 남편, 이동욱 닮은꼴…사진 한장에 이별 통보"('동상이몽2')
- "멍들고 파였다" 아이비, 조갑박리증 고백 '끔찍'
- 강경준, 상간남 소송으로 결국 법정 서나…조정 합의 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