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리아와 경기에서 진땀 승을 거둔 울리 슈틸리케 감독.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서울월드컵경기장, 글 정형근, 영상 배정호 기자] 한국 축구 대표팀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시리아와 경기 직후 소감을 밝혔다. 

한국은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 예선 A조 7차전 시리아와 경기에서 홍정호의 결승 골을 앞세워 1-0으로 이겼다. 

경기 직후 인터뷰에서 슈틸리케 감독은 “어려운 경기였다. 전반 4분 만에 선제골을 넣으며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기대했다. 그런데 전반전에 패스 운영이나 플레이가 살아나지 않았다. 시리아가 거칠게 나왔는데 대응이 잘 안 됐다. 후반전에는 보완을 해서 투지 있게 나서며 플레이가 살아났다. 마지막 순간 공이 골대를 맞고 나오며 행운의 승리를 거뒀다. 축구는 운에 좌우되기도 한다. 승점 3점을 따낸 부분이 고무적이다"는 생각을 밝혔다. 

슈틸리케 감독은 고명진의 선발 출전에 대해 "고명진의 왼발을 이용해 상대의 뒤 공간을 노리는 플레이를 하려고 했다. 하지만 전반 25분이 지난 후 시리아가 강한 압박을 펼쳤다. 그래서 고명진을 기성용과 함께 수비에 집중하게 했다"고 말했다. 

한국은 4승 1무 2패 승점 13점으로 2위를 유지했다. 한국은 6월 카타르 원정에 떠난다. 슈틸리케 감독은 "카타르전을 앞두고는 선수 소집을 길게 할 수 있다. 이번처럼 2~3일 훈련을 하고 경기를 치르진 않는다. 좀 더 여유를 갖고 준비할 수 있다. 카타르 원정에서 더 나은 경기력을 보일 수 있다. 3경기가 남았다. 이란 원정을 빼고는 잘 준비를 했고 원하는 플레이를 했다. 중요한 점은 순위를 유지하는 것이다. 경기를 치를수록 러시아 월드컵 본선과 가까워지고 있다. 이 점이 선수들에게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슈틸리케 감독은 한국 내 경기력 비판 논란에 대해 "사람은 누구나 실수할 수 있다. 많은 선수들이 본인의 기량을 보이지 못한 점도 있다. 오늘 공격에서 일부 선수들이 좋은 플레이를 펼치지 못했다. 공격에서 차단당하며 수비진이 어려움을 겪었다. 우리는 항상 보다 더 나은 대표팀을 만들고자 노력한다. 대표팀에 필요한 점이 있으면 보완을 해 나가겠다. 많은 응원을 해준 팬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