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리, 정준영, 용준형(왼쪽부터) 한희재 기자 hhj@spotvnews.co.kr,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클럽 '버닝썬' 논란 끝에 은퇴를 선언한 빅뱅 승리(이승현·29)의 충격이 가시기도 전 가수 정준영의 성관계 불법 촬영 및 유포 소식이 전해졌다. 

해외 투자자를 상대로 성접대를 했다는 의혹에 휘말려 경찰에 자진 출두까지 했던 승리가 성매매 알선 혐의로 입건된 사실이 전해진 다음날인 11일 승리는 자신의 SNS를 통해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다. 

승리는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사안이 너무나 커 연예계 은퇴를 결심했습니다. 수사중인 사안에 있어서는 성실하게 조사를 받아 쌓인 모든 의혹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승리는 이어 "지난 한달 반 동안 국민들로부터 질타받고 미움받고 지금 국내 모든 수사기관들이 저를 조사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역적'으로까지 몰리는 상황인데 저 하나 살자고 주변 모두에게 피해주는 일은 도저히 제 스스로가 용납이 안됩니다"라며 "지난 10여 년간 많은 사랑을 베풀어준 국내외 많은 팬분들께 모든 진심을 다해 감사드리며, 와이지와 빅뱅 명예를 위해서라도 저는 여기까지인 것 같습니다"라고 털어놨다. 

그러나 클럽 '버닝썬'에서 촉발된 의혹은 승리의 은퇴 선언으로 끝나지 않았다. 승리의 성접대 의혹을 촉발시킨 카카오톡 대화방에 다른 연예인이 있었고, 이들 중 일부가 조사를 받았다는 사실이 전해진 것. 

▲ 'SBS 8뉴스' 방송화면 캡처
이 가운데 11일 오후  'SBS 8뉴스'는 가수 정준영이 해당 대화방에 있었고, 정준영이 동료 연예인과 지인이 있는 단체 카톡방에 2015년부터 여성들과 성관계를 한 영상을 몰래 촬영해 공유해 왔다고 실명 보도했다. 

'SBS 8뉴스'에 따르면 2015년 정준영은 친구 김모씨에게 한 여성과의 성관계를 자랑했고, "영상 없니"라고 묻는 친구에게 불법 성관계 영상을 공유했다. SBS는 2015년 말부터 약 10개월 분량의 메시지 대화를 입수했으며, 이 과정에서 확인한 피해 여성만 10명에 이른다고 전했다. 

이에대해 정준영 소속사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는 연락이 닿지 않고 있는 상태. 2016년 한차례 정준영은 현재 예능 프로그램 촬영차 미국에 머물고 있다. 정준영이 고정 출연중이던 방송 프로그램들은 비상이 걸렸다.

불똥은 하이라이트 용준형에게까지 튀었다. 'SBS 8뉴스' 보도 중 성관계 영상을 공유한 상대로 '가수 용○○'을 지목하는 이미지가 등장하면서 가수 용준형이 아니냐는 추측이 일었기 때문. 검색어까지 급상승하자 소속사 어라운드어스엔터테인먼트가 "용준형은 그 어떠한 불법 동영상 촬영 및 유포와 관련이 없다"고 공식 입장을 내기에 이르렀다.

어라운드어스엔터테인먼트는 "본 뉴스가 공개되고 용준형에게 직접 확인한 결과, 뉴스에 공개된 내용은 원래 정준영과 용준형의 1:1 대화 내용으로, 이전에 정준영이 2016년 사적인 일로 곤혹을 치르고 있을 당시 무슨 일이냐고 물었던 용준형의 질문과 답변 내용이다. 뉴스에 공개된 가상 단체방 화면과 관련해서는 진위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용준형 측은 "정준영과 친구인 사실은 맞지만 단지 친하다는 이유로 이런 일에 연루된 것에 대해 용준형과 그를 아는 모든 사람들이 억울해 하고 있다. 계속해 홖인되지 않은 허위 사실 유포나 악성 게시물과 댓글로 소속 아티스트의 명예를 실추하고 피해를 주는 사례에 관해서는 엄격하게 법적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보도된 정준영의 메신저 대화방 영상에는 가수 용OO 이라는 이미지가 담겨 있었고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용준형이 아니냐는 의혹이 커졌다.

어라운드어스엔터테인먼트는 "용준형은 정준영의 불법촬영 동영상이 공유됐던 그 어떤 채팅방에 있었던 적이 없다. 정준영과 그 어떤 단체방에도 있었던 적이 없다고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용준형 측은 "정준영과 친구인 사실은 맞지만 단지 친하다는 이유로 이런 일에 연루된 것에 대해 용준형과 그를 아는 모든 사람들이 억울해 하고 있다. 계속해 홖인되지 않은 허위 사실 유포나 악성 게시물과 댓글로 소속 아티스트의 명예를 실추하고 피해를 주는 사례에 관해서는 엄격하게 법적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