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장우영 기자] 그룹 세븐틴이 또 한 번의 역대급 기록을 세웠다.
지난 21일 미니 6집 타이틀곡 '홈'으로 국내외 음원차트를 휩쓸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며 음악적 역량을 펼치고 있는 세븐틴이 음반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둬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 차트에 따르면 세븐틴의 미니 6집 '유 메이드 마이 던'이 초동 판매량 33만 8153장을 기록했다. 이는 음반 부문 주간 차트(1월21일~1월27일) 1위다.
앞서 세븐틴의 초동 판매량은 미니 4집 '에이l1' 19만 장, 정규 2집 '틴, 에이지' 21만 장, 미니 5집 '유 메이드 마이 데이' 27만 장의 초동 판매고를 기록했다. 무엇보다 이번 미니 6집 '유 메이드 마이 던'의 기록은 앞선 세 장의 앨범보다 높은 판매고를 기록한 것으로 앨범을 발표할 때마다 자체 신기록을 경신하며 거침없는 상승세를 펼치고 있다는 점에서 돋보인다.
특히 세븐틴은 국내를 넘어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단독 인터뷰를 진행하며 해외 주요 매체에서 집중 조명을 받았다. 케이팝 아이튠즈 앨범 차트 29개국 1위, 일본 HMV 온라인 샵 음악 CD DVD 종합 음반 판매 1위에 오르며 일본 내 세븐틴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뽐냈다.
각종 기록을 쓰면서 컴백한 세븐틴은 미니 6집 타이틀곡 '홈'으로 활발히 활동할 예정이다.
wyj@spotvnews.co.kr
관련기사
- 일급비밀, 2월 컴백…"멤버 우영, 건강상 문제로 치료 전념"
- 밀리언마켓, 신인 女 아티스트 '지젤' 론칭…"중독성 있는 매혹적 목소리"
- [초점S] 싸이 품에 안긴 현아X이던, 향후 활동 계획은?
- '일본공략' 원포유, 일본 공연 성황…2천여 관객과 만남
- 워너원 안녕, 워너블과 함께여서 소중한 순간들 [영상]
- 산드라 오, 미국배우조합상도 女주연상…亞배우의 저력
- "핏빛 주검→비극 키스"…'바벨', 첫 회부터 몰아친 美친 전개
- '왕이 된 남자' 광대 여진구, 위기 봉착…폭풍 전개 예고
- [스타S] 박보검→이종석-이동욱…안방 몰아치는 '설렘 폭격기'
- 세븐틴, 대세돌의 흔한 출근길 풍경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