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녹두꽃'(극본 정현민, 연출 신경수 김승호) 9회에서는 천신만고 끝에 전봉준(최무성)을 찾아가는 백이강(조정석)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백이강은 전봉준을 만나기 위해 의병 집결지로 향했다. 그러나 최경선(민성욱)은 "사람이 아니고 개다"라며 백이강을 막아섰다. 백이강은 결국 번개(병헌)을 인질삼아 가까스로 전봉준의 앞에 섰다.
전봉준은 자신에게 의병에 가담하겠다 청하는 백이강에게 "우리는 백성을 살리기 위해 모였다. 경위가 어쨋든 살인자는 필요없다"라고 거절했다.
백이강은 "선운사에서 우리 어머니 도와줘서 잘 알겠지만 우리 어머니 동학쟁이로 몰려서 평생 숨어살 판이다. 썩어빠진 세상 내가 다 쓸어버리고 싶다"고 간절히 청했다.
그럼에도 전봉준이 확고하자 백이강은 "허세 떨려고 한 말에 혹한 내가 바보다"라며 분노하며 포기했다.
관련기사
- '녹두꽃' 윤시윤 징집에 박혁권 분노…교생안 불타 명단 못찾아
- '스페인하숙' 알베르게 영업 8일차, 고대하던 휑이방 오픈 '역대급 인원'
- '스페인하숙' 유해진, 배철수 라디오에 사연 채택 "스페인서 이케요 대표님이 보냈다"
- '스페인 하숙' 차배진의 여유로운 브런치 수다 삼매경…오늘 희망인원은 12명
- '분홍머리' 지아, 미쓰에이 데뷔→탈퇴→중국 활동→재벌 2세와 열애 [종합]
- '나혼자산다' 잔나비 최정훈 재등장…엉망진창 헬스에 웃음 폭발
- '녹두꽃' 조정석, 토벌군 윤시윤 구하고 최무성과 한패됐다 "거시기는 버렸다"
- '녹두꽃' 조정석 동학군 합류, 토벌군 윤시윤과 '갈라진 형제' [종합S]
- '나혼자산다' 잔나비 최정훈, 성악 도전 "비주얼은 스릴러"
- '격조식당' 위키미키 최유정 "최근 9kg 감량 성공…먹는 프로그램이라 신나"
- 전현무-한혜진 의식했나…'나혼산' 무지개 회원, "사내연애 금지" 새 회칙 정했다